[화보] 북한, 당 대회 이틀째..김정은 '마라톤 보고' 이어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제8차 노동당 대회 이틀째인 6일 당 중앙위원회 제7기 사업총화(결산) 보고를 진행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7일 1면에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의 개회 소식에 접하여 온 나라가 앙양된 기세로 들끓고 있는 속에 1월6일 대회 2일(차) 회의가 진행되었다"면서 관련 사진과 함께 보도했다.
앞서 2016년 5월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이어졌던 7차 당 대회 당시 김 위원장의 사업총화 보고는 이틀만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회 사흘째 보고 계속..'노마스크' 객석 여전
(서울=뉴스1) 이설 기자 =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제8차 노동당 대회 이틀째인 6일 당 중앙위원회 제7기 사업총화(결산) 보고를 진행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7일 1면에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의 개회 소식에 접하여 온 나라가 앙양된 기세로 들끓고 있는 속에 1월6일 대회 2일(차) 회의가 진행되었다"면서 관련 사진과 함께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첫날과 마찬가지로 검은색 인민복 차림에 선대의 얼굴이 박힌 '초상휘장'을 달고 있었다. 안경은 검은색 반테에서 호피무늬 뿔테로 바꿔 썼다.
대표자 4750명, 방청 2000명 등 7000명 가까이 되는 인파는 여전히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빽빽하게 앉아 있는 모습이다.
김 위원장은 앞서 5일 제8차 당 대회 개회사에 이어 사업총화 보고를 시작했다. 그는 첫날 보고에서 "새 5개년 계획에 따라 나라의 전반적 경제를 한 계단 추켜세우기 위한 사업을 전개할 것"에 대해 언급했다.
2일차 보고에선 "교통운수, 기본건설 및 건재공업, 체신, 상업, 국토환경, 도시경영, 대외경제를 비롯한 주요 부문들과 경제관리 분야의 실태가 분석되고 새로운 5개년 계획 기간 해당 부문들에서 혁신과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목표와 실천 방도들이 상정되었다"라고 신문은 밝혔다.
또 "농업, 경공업, 수산업 부문에서 계획적이며 지속적인 생산 장성을 이룩하고 시, 군들을 자립적으로, 다각적으로 발전시켜 인민 생활에서 폐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한 해결 방책들을 언급하였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국가방위력을 보다 높은 수준으로 강화하여 나라와 인민의 안전과 사회주의 건설의 평화적 환경을 믿음직하게 수호하려는 중대의지를 재천명하고 그 실현에서 나서는 목표들을 제기하였다"면서 국방력 강화 목표도 언급됐다고 했다.
이날 보고는 대남·대미 등 대외 정책보다는 경제 문제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인다.
신문은 다만 총화보고의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보고가 대회 사흘째인 이날(7일)까지 이어질 예정이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신문은 "당 중앙위원회 제 7기 사업총화 보고는 계속된다"며 총화 보고가 계속될 것임을 시사했다.
신문은 전날 당 중앙위 사업총화, 당 중앙검사위 사업총화, 당 규약 개정, 당 중앙지도기관 선거 등 이번 당 대회 4가지 의정들을 승인했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 사업총화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대회는 앞으로도 며칠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2016년 5월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이어졌던 7차 당 대회 당시 김 위원장의 사업총화 보고는 이틀만 진행됐다.
sseo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가세연 '김병욱, 인턴 성폭행·김종인 모르쇠'…김웅 '피해자 없잖아'
- '거구 혼혈 래퍼' 빅죠, 투병 중 43세 사망…'믿기지 않아' 애도 물결(종합)
- 나경원 딸 '부산 사는 OO이 아직 좋다…시집가고 싶어' 남친 고백
- '부자언니' 유수진 '2천만원 들고온 회원, 7년만에 21억대 건물주'
- 제주신화월드 카지노서 현금 145억6000만원 도둑맞았다
- '길고양이 죽이고 낄낄…두개골 사진 공유' 오픈채팅방 글에 공분
- '라스' 김새롬 '이혼한 지 4년…여자 서장훈 노린다' 솔직 당당한 고백(종합)
- '콩고 왕자' 라비, 조건만남 사기 범행 2심서 징역 4년
- 여친 살해후 퇴근 언니도 기다렸다가 살해한 30대 사형 구형
- 결혼할 것처럼 남성한테 접근해 1억 뜯어낸 유부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