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 참조기 10마리에 9900원"..이마트, 가격 '확' 낮춰 판로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는 오는 13일까지 제주산 참조기(해동) 10마리를 9900원에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할인전은 제주산 참조기가 9년 만에 풍년을 맞았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출하량과 가격이 급락하면서 기획했다.
이마트는 제주도 어가를 돕기 위해 제주산 참조기 230여톤을 긴급 공수해 전년 대비 28%가량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이마트는 오는 13일까지 제주산 참조기(해동) 10마리를 9900원에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할인전은 제주산 참조기가 9년 만에 풍년을 맞았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출하량과 가격이 급락하면서 기획했다.
해양수산부 수산정보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참조기 어획량은 3만3230톤(t)으로 전년 대비 28.9% 증가했다.
참조기 풍년에도 불구하고 조리가 번거롭고 가격이 비싸다는 인식 때문에 참조기 출하량은 더 줄어든 상황이다. 제주시 수협에 따르면 참조기 4000여톤이 아직 냉동창고에 쌓여 있다. 산지 가격도 평년보다 10~15% 떨어졌다.
이마트는 제주도 어가를 돕기 위해 제주산 참조기 230여톤을 긴급 공수해 전년 대비 28%가량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참조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조리법(레시피)도 함께 소개한다. 참조기는 세간의 인식과 달리 비늘과 내장 손질이 필요 없어 조리가 쉽다. 참조기를 구입한 소비자는 이마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 점포 내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참조기 레시피를 참고할 수 있다.
이상훈 이마트 수산 바이어는 "제주산 참조기의 소비촉진을 위해 대량 매입으로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내 농수산물 판로를 확대하는 한편 고객이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는 밥상 물가 안정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dongchoi8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거구 혼혈 래퍼' 빅죠, 투병 중 43세 사망…'믿기지 않아' 애도 물결(종합)
- 나경원 딸 '부산 사는 OO이 아직 좋다…시집가고 싶어' 남친 고백
- '부자언니' 유수진 '2천만원 들고온 회원, 7년만에 21억대 건물주'
- 제주신화월드 카지노서 현금 145억6000만원 도둑맞았다
- 이민아 '북한서 우리팀 도청…'수건없다' 대화했는데 3분만에 들고와'
- '라스' 김새롬 '이혼한 지 4년…여자 서장훈 노린다' 솔직 당당한 고백(종합)
- '콩고 왕자' 라비, 조건만남 사기 범행 2심서 징역 4년
- 여친 살해후 퇴근 언니도 기다렸다가 살해한 30대 사형 구형
- 시내버스서 신체접촉 거부 여성에 성기 노출한 10대(종합)
- [N샷] 사유리, 아들 젠 심쿵 미소 공개 '내 아들은 이중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