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새 로고 발표.. "의미 뭐길래?"

박찬규 기자 2021. 1. 7. 05: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차가 온라인을 통해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자 소비자 반응이 뜨겁다.

이날 기아차에 따르면 신규 로고는 기아차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낸 것으로 균형 (Symmetry)과 리듬(Rhythm), 상승(Rising)의 세 가지 디자인 콘셉트로 개발됐다.

기아차는 신규 로고와 함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Movement that inspires)을 제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아차가 온라인을 통해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자 사람들의 반응이 뜨겁다./사진제공=기아차
기아차가 온라인을 통해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자 소비자 반응이 뜨겁다.

7일 기아차와 자동차업계 등에 따르면 기아차는 2025년까지 친환경차 판매비중을 25%까지 늘릴 계획이며 내년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적용된 신차 CV(프로젝트명)를 내놓는다. 나아가 현대차의 UAM(도심항공모빌리티) 구상과 맞물린 PBV(Purpose Built Vehicle: 목적 기반 모빌리티) 시장 진출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올해 기아차는 CV와 함께 K7 풀체인지(혹은 K8, 프로젝트명 GL3)도 내놓으며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이 차종을 시작으로 새로운 로고가 순차적으로 적용될 전망이다.

기아차의 새로운 로고와 슬로건은 지난해 발표한 중장기 전략 'Plan S'(플랜에스)의 일환이다. 사업 재편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립하겠다는 기아자동차의 의지를 나타낸다는 게 회사의 설명.
기아차에 따르면 신규 로고는 기아차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낸 것으로 균형 (Symmetry)과 리듬(Rhythm), 상승(Rising)의 세 가지 디자인 콘셉트로 개발됐다. /사진제공=기아차

이날 기아차에 따르면 신규 로고는 기아차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낸 것으로 균형 (Symmetry)과 리듬(Rhythm), 상승(Rising)의 세 가지 디자인 콘셉트로 개발됐다.

먼저 ‘균형’은 기존 사업영역에서의 고객 만족은 물론, 미래 지향적인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해 나가겠다는 자신감을 표현한다. 두 번째 콘셉트인 ‘리듬’은 새로운 로고의 선들이 모두 하나로 연결돼있듯 고객의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하겠다는 자세와 고객에게 영감이 되는 순간을 계속해서 전달하겠다는 약속을 담았다. 끝으로 ‘상승’은 진정한 고객 관점의 새로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기아의 열정을 의미한다.

송호성 기아자동차 사장은 언베일링 행사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로고는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나아가겠다는 기아차의 의지를 상징한다”며 “대전환의 시기를 맞고 있는 자동차 산업환경 속에서 미래 모빌리티 니즈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들의 삶에 영감을 불러일으킬 기아차의 새로운 모습과 미래를 함께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신규 로고와 함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Movement that inspires)을 제시했다. 슬로건을 비롯해 보다 자세한 브랜드 지향점과 전략 등은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기아자동차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는 '뉴 기아 브랜드 쇼케이스'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이날 ‘로고 언베일링 행사’에서는 총 303대의 드론이 하늘에서 불꽃을 내뿜으며 새로운 로고를 그렸다. /사진제공=기아차
이날 ‘로고 언베일링 행사’에서는 총 303대의 드론이 하늘에서 불꽃을 내뿜으며 새로운 로고를 그렸다. 이 행사는 '폭죽과 동시에 발사된 가장 많은 무인항공기' 분야에서 기네스북 세계 기록을 세웠다.
[머니S 주요뉴스]
"아이 부끄러워"… 나체로 명품 쇼핑백에 '쏙'
블랙핑크 로제, 핫팬츠+브라탑 '완벽 S라인'
트와이스 지효, 숨길 수 없는 볼륨몸매 '깜놀'
"다 벗은 줄 알았죠?"… 걸그룹 멤버에 '화들짝'
"살짝 보세요"… 출근 후 재킷 벗자 속옷만?
김새롬 이혼 극복법… "결혼반지 녹여버렸다"
주진모 아내 민혜연 등장, 남편 복귀 가능성은?
'007 본드걸' 타냐 로버츠 사망, 오보가 사실이 됐다
'뽕숭아학당' 임영웅 그림 '화제… "높은 자존감 가져"
'철파엠' 주시은 윤시윤, 이 케미 칭찬해… "시간 멈췄으면"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