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X박명수X감스트, 디지털 예능 '라이브 맞짱' 동반 출격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2021. 1. 6. 20: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아프리카TV 제공.


연예인과 BJ의 플랫폼을 넘나드는 한판 승부가 펼쳐진다.

아프리카TV는 6일 자회사 프리콩이 ‘MBC’, ‘콴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각 분야 최고의 연예인과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이 게임과 먹방,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 대결하는 신개념 예능 프로그램 ‘라이브 맞짱’을 공동 기획 및 제작한다고 밝혔다.

최근 1인 미디어 방송이 생활 속으로 빠르게 녹아 들면서 TV 속에서만 볼 수 있던 연예인이 인기 BJ의 방송에 나오고, 반대로 1인 미디어 방송을 진행하는 인기 BJ들은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방송 플랫폼 간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브 맞짱’은 플랫폼 경계 없이 서로의 영역으로 진출한 연예인과 BJ가 같은 방송에 나와 서로 대결하는 콘셉트로, 방송을 시청하는 유저들에게는 다양한 조합의 출연자들이 만들어내는 신선한 ‘케미’는 물론, 방송에 참여해 상호 소통하며 대결의 승패를 직접 결정하는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방송에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 박명수와 하하, 그리고 축구 중계와 게임 소통 방송 등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는 BJ 감스트가 참여한다.

‘라이브 맞짱’은 실시간 라이브 방송은 물론 총 8회의 VOD로 제공될 예정이며, 첫 라이브 방송은 6일 오후 9시 30분 ‘아프리카TV 감스트 공식 방송국’에서 진행된다. 박명수와 하하, 감스트의 소통 방송과 BJ 킹기훈이 게스트로 참여해 ‘밸런스 게임’, ‘맞짱 토론’ 등 다양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VOD는 20일 오후 5시 ‘MBC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아프리카TV MBC M드로메다 방송국’에서 1, 2회가 공개된 후 매주 동일한 시간에 업로드 되며, ‘게임’과 먹방’,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로 유저들과 만날 예정이다.

프리콩 박현우 대표는 “이번 ‘라이브 맞짱’ 프로그램 출연을 결정해준 박명수, 하하, BJ 감스트씨와 공동 기획 및 제작을 진행한 MBC, 콴엔터테인먼트에 감사 드린다”며 “이번 협업을 계기로 앞으로 ‘라이브’와 ‘VOD’가 적절하게 결합된 콘텐츠를 만들고, 다양한 플랫폼과 함께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해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 자회사이자 디지털 영상 콘텐츠 전문 제작사 프리콩은 웹 기반 영화, 드라마, 예능, 브랜디드 콘텐츠 등을 제작하고 있으며, 국내 지상파(SBS 모비딕, KBS미디어)와 케이블 채널(JTBC 스튜디오 룰루랄라, 라이프타임코리아), OTT 플랫폼(넷플릭스, KT 시즌) 등에 자체 기획 및 제작 프로그램을 꾸준히 유통해 활동 무대를 넓혀가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문화 콘텐츠 전문 VC(벤처캐피탈) ‘쏠레어파트너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콘텐츠 확보에 나서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