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별빛영웅 강감찬' 그림책 영상으로 제작

김경석 기자 2021. 1. 6. 19: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 관악구가 '할머니가 읽어주고, 들려주는 별빛영웅 강감찬 유튜브 영상'을 제작, 관악구 유튜브 채널 '라이브 관악'에 게시했다.

서울시 관악구는 그림책이 구립도서관 및 초등학교 도서관 등에 비치되어 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이용이 어려운 초등학교 저학년 및 어린이집 아동들을 위해 강감찬 그림책 낭독 영상을 별도로 제작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악구가 '할머니가 들려주는 강감찬 이야기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 채널 '라이브 관악'에 게시했다./사진제공=관악구청
서울시 관악구가 ‘할머니가 읽어주고, 들려주는 별빛영웅 강감찬 유튜브 영상’을 제작, 관악구 유튜브 채널 ‘라이브 관악’에 게시했다.

‘별빛 영웅, 강감찬!’ 그림책은 지난해 5월 강감찬 장군의 문화자산 가치를 재조명하고, 도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추진하는 ‘강감찬 도시브랜드’ 구축의 일환으로 구 자체적으로 제작‧출간했다.

서울시 관악구는 그림책이 구립도서관 및 초등학교 도서관 등에 비치되어 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이용이 어려운 초등학교 저학년 및 어린이집 아동들을 위해 강감찬 그림책 낭독 영상을 별도로 제작했다고 밝혔다.

영상은 어린이집 그림책 읽어주기 노인일자리 사업단과 임수정 동화작가의 재능기부가 더해져 지난해 12월 최종본이 완성됐다.

총 2가지 버전으로 9명의 할머님들이 배역을 정하고 그림책을 전체 낭독하는 ‘할머니가 읽어주는 별빛 영웅 강감찬’과 할머니 한분이 이야기로 전달하는 ‘할머니가 들려주는 별빛 영웅 강감찬’으로 나눠 제작했다.

특히, 이 사업은 “어린이들에게 비대면으로 그림책 읽어주기를 하고 싶으나 저작권으로 제한이 많은데, 우리 구 자체적으로 제작한 그림책이 있으니 유튜브로 만들면 좋을 것 같다”는 노인일자리 참여자 박오남 할머니의 제안으로 시작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

영상은 유튜브 채널 ‘라이브 관악’에 게시되어 있으며, ‘별빛영웅 강감찬’으로 검색해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시청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의 자발적인 제안과 임수정 동화작가의 재능기부로 제작된 강감찬 그림책 낭독 영상으로 아이들과 어르신이 소통하고, 코로나19로 단절된 정서감이 회복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마련해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구민들을 위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아이 부끄러워"… 나체로 명품 쇼핑백에 '쏙'
블랙핑크 로제, 핫팬츠+브라탑 '완벽 S라인'
트와이스 지효, 숨길 수 없는 볼륨몸매 '깜놀'
"다 벗은 줄 알았죠?"… 걸그룹 멤버에 '화들짝'
"살짝 보세요"… 출근 후 재킷 벗자 속옷만?
김새롬 이혼 극복법… "결혼반지 녹여버렸다"
주진모 아내 민혜연 등장, 남편 복귀 가능성은?
'007 본드걸' 타냐 로버츠 사망, 오보가 사실이 됐다
'뽕숭아학당' 임영웅 그림 '화제… "높은 자존감 가져"
'철파엠' 주시은 윤시윤, 이 케미 칭찬해… "시간 멈췄으면"

김경석 기자 84kskim@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