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SF, 디지털 헬스·블록체인 게임 스타트업에 투자

김미희 2021. 1. 6. 18: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의 기업형 액셀러레이터 D2스타트업팩토리(D2SF)가 디지털 헬스와 블록체인 게임 스타트업에 각각 투자를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투자 대상은 △외부 솔루션과 연동을 강화한 전자의무기록(EMR) 업체 에이치디정션 △블록체인 기반 게임 엔진으로 이용자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 나인코퍼레이션이다.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나인코퍼레이션은 게임의 토대가 된 립플래닛의 개발을 고도화해 립플래닛 기반 게임 개발 지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치디정션·나인코퍼레이션

네이버의 기업형 액셀러레이터 D2스타트업팩토리(D2SF)가 디지털 헬스와 블록체인 게임 스타트업에 각각 투자를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투자 대상은 △외부 솔루션과 연동을 강화한 전자의무기록(EMR) 업체 에이치디정션 △블록체인 기반 게임 엔진으로 이용자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 나인코퍼레이션이다. D2SF가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투자한 것은 이번이 벌써 세번째다.

■안과전문의가 만든 디지털 헬스 솔루션

에이치디정션은 인공지능(AI) 진단 등 다양한 디지털 헬스 솔루션과 연동할 수 있는 플랫폼 '트루닥'을 개발했다. 기존 EMR은 병원 내 독립 서버에 고립돼 있어 외부 연동이 어려웠다. 반면 트루닥은 병원 안팎을 연동한 플랫폼으로 데이터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장동진 에이치디정션 대표는 가톨릭중앙의료원에서 안과전문의로 일했다. 트루닥은 올 상반기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1차 병의원, AI 진단 보조 솔루션 업체 등과도 구체적 협력을 논의 중이다. 이번 투자에는 시너지IB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나인코퍼레이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

나인코퍼레이션은 블록체인을 활용해 게임 엔진 '립플래닛'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이 업체 프로젝트명은 '플라네타리움'이며,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을 오픈소스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나인코퍼레이션이 립플래닛을 기반으로 자체 출시한 레퍼런스 게임 '나인 크로니클'은 현재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지난해 10월 얼리엑세스(미리해보기) 버전으로 출시된 나인 크로니클은 사전 판매로만 40만달러(약 4억 35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해 출시 전 제작비 를 모두 회수했고, 공식 오픈 후 다음날 재방문율 70%, 한달 후 재방문율 30%를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나인코퍼레이션은 게임의 토대가 된 립플래닛의 개발을 고도화해 립플래닛 기반 게임 개발 지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나인 크로니클의 생태계 확장 및 모바일 버전 출시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재 신규 투자 팀을 모집 중인 네이버 D2SF는 지금까지 총 59개 기술스타트업에 전략 투자했다. 2021년 새해에는 네이버와 스타트업 간의 시너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김소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