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 창원] "배고파요" 철새 맹추위 속 먹이 찾아 사투

김동민 2021. 1. 6. 15: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극발 한파로 맹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경남 창원시 동읍 주남저수지에서 월동하는 철새들이 '먹이'를 찾아 사투를 벌이는 장면이 포착됐다.

지난 3일 생태사진가 최종수 씨 카메라에는 주남저수지에서 먹이를 찾아 분주히 움직이는 철새 모습이 담겼다.

국내 대표적인 철새도래지인 주남저수지에는 세계적 희귀종 재두루미(천연기념물 203호), 큰고니(천연기념물 201-2호), 가창오리 등이 겨울을 나는 곳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고파요 (창원=연합뉴스) 지난 3일 물닭이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동읍 주남저수지에서 넓적부리 사체를 먹고 있다. 2021.1.6 [최종수 생태사진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image@yna.co.kr

(창원=연합뉴스) 북극발 한파로 맹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경남 창원시 동읍 주남저수지에서 월동하는 철새들이 '먹이'를 찾아 사투를 벌이는 장면이 포착됐다.

지난 3일 생태사진가 최종수 씨 카메라에는 주남저수지에서 먹이를 찾아 분주히 움직이는 철새 모습이 담겼다.

누가 저수지 좀 녹여주세요 (창원=연합뉴스) 지난 3일 알락할미새가 얼어버린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동읍 주남저수지를 배회하며 먹이를 찾고 있다. 2021.1.6 [최종수 생태사진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image@yna.co.kr

물닭, 알락할미새, 넓적부리 새, 딱새 등은 저수지 수면이 꽁꽁 얼어버리자 다른 곳에서 먹이를 찾기 위해 분주히 날갯짓했다.

배고픈 물닭 (창원=연합뉴스) 지난 3일 물닭이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동읍 주남저수지에서 먹이를 찾고 있다. 2021.1.6 [최종수 생태사진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image@yna.co.kr

최 작가 카메라에는 넓적부리 사체를 뜯어 먹는 물닭, 연근 뿌리 하나를 두고 전쟁을 벌이는 청둥오리, 물닭 등이 포착돼 눈길을 끌었다.

배고픈 딱새 (창원=연합뉴스) 지난 3일 딱새 한마리가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동읍 주남저수지에서 먹이를 찾고 있다. 2021.1.6 [최종수 생태사진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image@yna.co.kr

국내 대표적인 철새도래지인 주남저수지에는 세계적 희귀종 재두루미(천연기념물 203호), 큰고니(천연기념물 201-2호), 가창오리 등이 겨울을 나는 곳이다. (글 = 김동민 기자, 사진 = 최종수 생태사진가)

image@yna.co.kr

☞ 수령 100년 이상 추정 무게 1.2㎏ 초대형 야생 산더덕 발견
☞ 사망→생존→사망…'본드걸', 오보소동 끝 별세
☞ 시내버스 안에서 바지 내리고 여성에게 달려든 10대
☞ '코로나 걱정' 발리행 여객기 통째로 빌린 재벌 3세 부부
☞ 우물에 빠졌던 코끼리가 구출되자 한 행동은
☞ 정인이 사망 사건 진정서 쇄도…만장 넘어야 효력?
☞ 천안서 서울 송파구의원 등 2명 숨진 채…무슨 일이
☞ 아직 24회나 남았다…SBS '펜트하우스' 시즌1 28.8% 종영
☞ "임신말기 남편 속옷 정리해두라" 서울시 사이트 뭇매
☞ 공사장 인근 물에 빠져 숨진 20대 사건…현장소장 등 2명 송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