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적 피해를 본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와 프리랜서 대상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긴고지) 신청이 6일부터 시작됐다.
고용노동부는 이날부터 오는 11일 오후 6시까지 1, 2차 긴고지를 수급한 특고와 프리랜서의 3차 긴고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1, 2차 긴고지를 받은 특고·프리랜서는 당시 심사를 마쳤기 때문에 3차 긴고지는 신청 후 별도 심사 없이 지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대상…11일까지 신청받아 15일까지 지급 완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적 피해를 본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와 프리랜서 대상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긴고지) 신청이 6일부터 시작됐다.
고용노동부는 이날부터 오는 11일 오후 6시까지 1, 2차 긴고지를 수급한 특고와 프리랜서의 3차 긴고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1, 2차 긴고지 지원을 받지 않은 특고·프리랜서는 오는 15일 공고되는 고용부 안내를 참고해 신규 신청을 해야 한다.
6~11일 신청자는 1인당 50만 원씩, 15일 이후 신규 신청자는 1인당 100만 원씩을 지급받게 된다. 고용부는 이번 신청자에 대해서는 11일부터 지급을 시작해 15일까지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1, 2차 긴고지를 받은 특고·프리랜서는 당시 심사를 마쳤기 때문에 3차 긴고지는 신청 후 별도 심사 없이 지급된다. 또 별도의 신청을 하지 않아도 신청한 것으로 간주하고 기존 긴고지 신청 계좌로 지원금이 지급된다. 다만 신청 시작 첫 이틀(6, 7일)간 신청한 사람은 비신청자보다 앞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3차 긴고지는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과는 중복 수령이 불가능하다. 또 지난 1일부터 시행된 국민취업지원제도로 구직촉진수당을 지급받은 경우 같은 달 3차 긴고지를 중복 수급할 수 없다.
지급 대상에 포함되는 특고·프리랜서는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 인증을 거쳐 지원금 수급 계좌정보(계좌번호, 예금주)를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현장 방문 신청은 이달 8일과 11일 고용센터에서 할 수 있다. 방문 신청 시 신분증, 통장 사본이 필요하다.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가 없거나 주민등록번호 오류로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할 수 없다면 고용센터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담 콜센터(1899-9595) 또는 신청 홈페이지(covid19.ei.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선형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내버스서 바지 내리고 호감여성에 달려든 고교생
- 국민의힘 “100% 국민경선 확정”… 安과 단일화 논의 급물살
- 천안서 서울 송파구의원 등 2명 숨진 채 발견…“타살 정황 없어”
- “中당국, 마윈이 가진 방대한 소비자 데이터 확보 시도”
- 손흥민, 통산 150호골 폭발…토트넘 리그컵 결승행 견인
- “임신말기 남편 속옷 정리해두라” 서울시 사이트 뭇매
- 사망→생존→사망…‘본드걸’ 타냐 로버츠, 오보소동 끝 별세
- ‘정인이’ 분노여론 폭발에… 경찰, 부실대응 5명 중징계할 듯
- 기득권 지키려 야권통합 외면… 제1야당은 ‘안철수 이길생각’뿐
- 애 셋 낳으면 1억 지원… 지자체 고육책 지속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