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서체 써 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한글 글꼴 제작 전문 기업 '윤디자인그룹'과 손잡고 제주삼다수 서체 2종을 개발해 선보였다.
이번 서체는 헤드라인용 '제주삼다수 브랜드체'와 본문용 '제주삼다수 스페셜체'로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배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던한 고딕형태, 삼다수 담아내는 컵 형상화
이번 서체는 헤드라인용 ‘제주삼다수 브랜드체’와 본문용 ‘제주삼다수 스페셜체’로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배포한다. 제주삼다수 폰트는 모던한 고딕 형태를 바탕으로 제주삼다수의 로고 특징과 맑고 깨끗한 삼다수를 담아내는 컵을 형상화해 부드럽고 심플한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안정적인 비율을 토대로 인쇄물은 물론 모바일에서 뛰어난 가독성과 편안함을 보여준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서체는 브랜드 고유의 목소리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통일된 목소리를 대내외에 알리고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제주삼다수 전용 폰트를 개발했다”며, “제주삼다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로 브랜드 자산을 축적해나가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생수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탄탄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새롭게 단장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 창에 풀 슬라이드 자연 이미지를 삽입했으며, 수직적 메인화면의 구성과 카드 스타일 강화로 데스크톱 사용자 뿐 아니라 모바일 접속자들의 편의성도 함께 높였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Copyright©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A:이슈] 비연예인 희화 ‘놀토’, ‘입장 잠수’ 최악 (종합)
- “정인아 미안해” 이영애 오열 (ft.쌍둥이 자녀)
- 조윤희, 딸 로아 언급
- [종합] ‘펜트하우스’ 21회 이지아→유진 줄초상…시즌2 언제?
- 굿판 벌인 김성수, ‘죽은 아내 빙의’에 오열
- 그라비아 모델 강인경, ‘노브라 동탄룩’…탁재훈 “뾰루지가 있네”
- 이영애, ‘격정 키스’ 남편 불륜 목격… 멘탈 나갔다 (마에스트라)[TV종합]
- ‘돌연 미국행’ 방미 근황, 부동산 투자자+인기 크리에이터 (마이웨이)
- 이성민, 유재석 재산 1조설에 “와 센데” 감탄→유재석 당황 (뜬뜬)
- 136건 강도 강간 사건 벌인 ‘빨간 모자’…“신고 못하게 성폭행” (용형3) [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