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값만 1200억'..유럽 무대서 150골 넣은 SON, EPL 선수 가치 7위 등극

신동훈 기자 2021. 1. 6. 1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28, 토트넘)의 폭발적인 활약이 이어지며 그의 가치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손흥민은 2일(이하 한국시간) 열린 EPL 17라운드 리즈전에서 득점을 신고하며 토트넘 소속 100호골에 성공했다.

이러한 활약이 반복되자 손흥민의 가치는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다.

손흥민의 이적시장 가치는 8,100만 파운드(약 1,200억원)으로 평가받으며 EPL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손흥민(28, 토트넘)의 폭발적인 활약이 이어지며 그의 가치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손흥민은 토트넘 최고의 스타다. 손흥민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6경기 12골 5도움을 기록하며 EPL 득점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새해 첫 경기에서도 의미있는 기록을 양산했다. 손흥민은 2일(이하 한국시간) 열린 EPL 17라운드 리즈전에서 득점을 신고하며 토트넘 소속 100호골에 성공했다. 2015년 레버쿠젠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한 뒤 6시즌간 253경기를 뛰며 달성한 대기록이었다.

손흥민은 또 하나의 기록을 적립했다. 손흥민은 6일 펼쳐진 2020-21시즌 잉글랜드풋볼리그(EFL)컵 준결승 브렌트포드전에서 후반 25분 쐐기골을 넣으며 팀의 2-0 승리에 기여했다. 해당 득점은 손흥민이 2010년 함부르크에서 1군 데뷔를 한 이후 11년 만에 터뜨린 유럽 무대 통산 150번째 골이었다. 손흥민은 함부르크서 20골, 레버쿠젠서 29골, 토트넘서 101골을 넣었다.

기록을 넘어 손흥민은 기량적으로 월드클래스 공격수임을 증명하고 있다. 우선 양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한쪽 발에 의존하지 않고 양발을 자유자재로 활용해 공격을 펼치기 때문에 상대 수비는 손흥민을 막는데 애를 먹고 있다. 손흥민이 토트넘 소속으로 넣은 101골 중 56골은 오른발, 41골은 왼발에서 나온 것이 이를 증명한다.

또한 높은 전술적 활용 가치를 지녔다. 손흥민의 주 포지션은 측면이지만 최전방, 2선 중앙도 소화가 가능하다. 공격에 기동성을 부여하며 상대 수비 뒷공간을 파고 들거나 공간을 창출하는데 탁월한 역량을 지녔다. 활동량이 많아 공수 지원에도 능하다. 공격에만 치중하지 않고 수비적인 헌신도 돋보인다. 브렌트포드전 몸을 날리는 다이빙 수비로 찬사를 받기도 했다. 

이러한 활약이 반복되자 손흥민의 가치는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다. 영국 '더 선'은 5일 EPL에서 가치가 높은 선수 TOP10을 공개했다. 해당 순위는 축구통계매체 '트랜스퍼마크트'을 기준으로 작성됐다. 손흥민의 이적시장 가치는 8,100만 파운드(약 1,200억원)으로 평가받으며 EPL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보다 가치가 높은 선수는 모하메드 살라, 해리 케인, 사디오 마네, 케빈 더 브라위너(이상 1억 800만 파운드), 라힘 스털링,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이상 9,900만 파운드)뿐이다. '더 선'은 손흥민의 가치를 말하며 게리 네빌이 영국 '스카이스포츠'에서 "손흥민은 전 세계 어느 팀에서 베스트 11에 들어갈 것이다. 누구든 손흥민을 좋아할 수밖에 없다. 그는 월드클래스다'고 언급한 것을 덧붙였다. 

사진=더 선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