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공식 SNS, "손흥민은 매우 좋은 축구선수" 결승행 자축

윤효용 기자 2021. 1. 6. 07: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이번에는 토트넘의 결승행을 이끌었다.

후반 24분 역습 상황에서 케인, 은돔벨레의 패스가 손흥민까지 연결됐고, 손흥민이 수비수의 견제를 뿌리친 뒤 완벽한 마무리로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후반 43분 비니시우스와 교체되며 경기를 마쳤고 토트넘은 2-0 스코어를 유지하며 결승행을 지켜냈다.

토트넘은 경기 후 공식 채널을 통해 "손흥민은 매우 좋은 축구선수"라며 경기를 요약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손흥민이 이번에는 토트넘의 결승행을 이끌었다. 찾아온 득점 기회를 놓치지 않고 득점으로 연결하자 계속해서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토트넘은 6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0-21 잉글랜드풋볼리그(EFL)컵 준결승에서 브렌트포드와 맞대결에서 2-0으로 승리하며 결승행을 이뤄냈다. 이로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체스터 시티 승자와 결승에서 맞붙는다.

경기를 앞둔 토트넘이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빡빡한 일정 속에서도 무리뉴 감독은 총력전을 선택했다.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 케인을 비롯해 모우라, 은돔벨레, 시소코, 호이비에르, 레길론, 다이어, 산체스, 오리에, 요리스를 선발로 투입했다.

토트넘은 전반 12분 팽팽한 균형을 깨는데 성공했다. 왼쪽 측면에서 레길론의 크로스가 정확하게 시소코의 머리로 연결됐고 시소코는 공을 돌려놓으며 선제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에게도 전반 14분에도 득점 기회가 왔다. 패스 플레이로 수비를 뚫어냈고 모우라의 패스가 손흥민에게 연결됐다. 손흥민은 논스톱 감아차기 슈팅으로 골을 노렸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히며 아쉬움을 남겼다.

그러나 두 번째 득점 찬스는 놓치지 않았다. 후반 24분 역습 상황에서 케인, 은돔벨레의 패스가 손흥민까지 연결됐고, 손흥민이 수비수의 견제를 뿌리친 뒤 완벽한 마무리로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의 유럽 무대 150호골, 2020-21시즌 16호골이었다.

손흥민은 후반 43분 비니시우스와 교체되며 경기를 마쳤고 토트넘은 2-0 스코어를 유지하며 결승행을 지켜냈다. 경기 후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7.9점을 부여하며 탕귀 은돔벨레(8점)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평점을 매겼다. 공격은 물론 수비 가담까지 열심히 해낸 손흥민의 활약을 인정했다.

토트넘은 경기 후 공식 채널을 통해 "손흥민은 매우 좋은 축구선수"라며 경기를 요약했다. 'BBC'의 패널 모리슨 역시 "이날 가장 중요했던 순간은 손흥민이 2-0을 만든 장면이다. 완전히 달랐고 손흥민은 월드클래스다"고 칭찬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