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빠르고-총명하고 이기적이지 않은 최고 선수" 네빌 '엄지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 빠르고, 총명하고, 이기적이지 않은 최고 수준의 선수".
네빌은 "손흥민은 빠르고 총명하고 어시스트 능력도 뛰어나다. 그리고 이기적이지 않은 최고 수준의 선수"라면서 "만약 토트넘이 가레스 베일의 폼을 끌어 올린다면 손흥민과 케인은 더욱 강력해 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우충원 기자] "손흥민, 빠르고, 총명하고, 이기적이지 않은 최고 수준의 선수".
스카이 스포츠는 지난해 12월 22일(이하 한국시간) 게리 네빌과 제이미 캐러거가 뽑은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팀’ 멤버를 공개했다. 손흥민이 당당히 11명 선수 가운데 이름을 올렸다. 해리 케인(토트넘),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와 함께 4-3-3 포메이션의 왼쪽 측면 공격수로 자리했다.
네빌의 평가는 대단했다. 그는 "손흥민이 리버풀 보다 좋지 않은 팀에서 뛰고 있지만 더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마네와 손흥민 모두 높은 수준의 선수"라고 설명했다.
네빌은 스카이 스포츠 팟캐스트에 출연 "손흥민은 전 세계 어느 리그에서도 베스트 11에 선정될 수 있는 선수"라면서 "어느 팀 그리고 그 팀에 어떤 선수가 있더라도 상관 없다. 나는 주저없이 손흥민을 선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흥민에 대한 칭찬이 대단하다. 네빌은 "손흥민은 빠르고 총명하고 어시스트 능력도 뛰어나다. 그리고 이기적이지 않은 최고 수준의 선수"라면서 "만약 토트넘이 가레스 베일의 폼을 끌어 올린다면 손흥민과 케인은 더욱 강력해 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 10bird@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