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민원접수 사전체험 서비스 총 17종 확대 제공..복잡한 민원접수 화면에 대한 이해 증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병무청 누리집에서 병역이행을 위한 온라인 민원 출원 시, 접수하고자 하는 민원화면과 동일하게 구성된 사전 체험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한 160여 가지 민원 중 입력 항목이 많거나 접수 단계가 복잡한 민원 17종에 대해서 체험이 가능하며, 병역의무자가 병무청 누리집 병무민원 분야에서 접수하고자 하는 민원화면의 본인인증을 통해 접속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전)= 이권형기자]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병무청 누리집에서 병역이행을 위한 온라인 민원 출원 시, 접수하고자 하는 민원화면과 동일하게 구성된 사전 체험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한 160여 가지 민원 중 입력 항목이 많거나 접수 단계가 복잡한 민원 17종에 대해서 체험이 가능하며, 병역의무자가 병무청 누리집 병무민원 분야에서 접수하고자 하는 민원화면의 본인인증을 통해 접속하면 된다.
그동안 ‘민원신청 맛보기’ 안내 동영상을 운영 중이었으나, 단순 시청만으로는 실습효과가 없어 실제 민원 접수화면과 똑같은 환경으로 구성하여 미리 연습해 봄으로써 입력할 정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제 민원 신청 시 착오 입력을 줄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지난 2020년 5월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을 시작으로 12월 ‘대체복무요원 소집일자 및 복무기관 본인선택’ 접수 화면까지 개발을 완료했다.
특히, 모집 분야별로 4~7단계를 거쳐 수십여 가지의 입력항목(기본정보, 모집분야, 특기선택, 가산항목 등)을 작성하는 ‘군지원 통합지원서’의 사전체험 서비스는 지난 2020년 11월 2일 개시한 이후 3만 3000여 회 접속하는 등 유용하게 활용 중이다.
병무청 관계자는“사전체험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민원접수 과정을 처리 단계별로 연습해봄으로써, 복잡한 민원 출원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wonh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인이 학대 사망사건’ 양부, 다니던 방송사서 해고
- 코스피, 1.57% 오른 2990.57 마감…3000선 눈앞
- 변창흠 “민관협력 패스트트랙으로 주택공급…물량은 분양 중심”
- 130억 공개한 이지영 강사 “신용카드는 한도無”
- 내일 출근길 최저 영하 19도 ‘강추위’…오후부터는 폭설
- 서정협 “새 서울시장은 새로운 시대 비전, 미래 먹거리 전략 있어야”
- 형평성 잃은 집합금지…복싱은 되고 킥복싱은 안된다?
- 남인순 “박원순 피소 사실 유출한 적 없어…물어본 게 전부”
- 유승준 격투기 데뷔할까?…유명 유튜버, 유승준에 도전장
- 방탄소년단 정국, 76억대 이태원 단독주택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