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싼 5G요금제 나온다..이통사 '5G 중저가 요금' 경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세대(5G) 통신 중저가 요금제 경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그동안 고가 요금제에 대한 이용자들의 불만이 높았던 점을 감안하면, 중저가 요금제 출시로 5G 대중화가 조금 더 앞당겨질 것으로 전망된다.
유보신고제는 과거 정부 주도로 진행돼 왔던 요금제 경쟁이 사업자 중심으로 바뀌는 계기로, 향후 특화 5G 중저가 요금제가 나올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 월 4만원대 요금제 등 2종
LG U+ 이달 11일 '슬림+'출시
5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오는 11일 5G 슬림+ 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이다. 5G 슬림+ 요금제는 월 4만7000원에 5G 데이터 6GB가 제공된다. 데이터 제공량 소진 후에는 400Kbps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선택약정을 적용할 경우에는 월 3만5250원에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기존 5G 라이트 요금제도 손봤다. 오는 29일부터 적용되는 5G 라이트+ 요금제는 월 5만5000원에 5G 데이터 12GB를 제공한다. 기존 요금제가 5G 데이터 9GB를 제공했던 것보다 약 33% 증가된 수치다. 데이터 제공량 소진 후에는 1Mbps의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선택약정할인을 적용하면 월 4만1250에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이상헌 LG유플러스 컨슈머사업혁신그룹장 상무는 "중저가 요금제 신설로 가계통신비 인하에 기여하고 동시에 5G 시장을 보다 확산시키고자 했다"면서 "앞으로 특화 요금제, 결합상품 등으로 요금 혁신을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온라인 전용 5G 요금제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다. SK텔레콤이 신고한 5G 요금제는 월 3만원대에 데이터 9GB를 제공하고, 월 5만원대에서는 데이터 200GB를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월 6만원데에서는 데이터가 무제한이다. 온라인 전용 요금제라 선택약정할인을 받을 수 없지만, 가입후 언제든지 해지해도 위약금을 물지 않아도 되는 것이 장점이다.
SK텔레콤의 온라인 전용 5G 요금제는 유보신고제 시행 후 첫 요금제라는 측면에서 눈길을 끈다. 유보신고제는 통신사가 정부에 신고만 하면 신규 요금제를 출시할 수 있다. 다만, 부당한 이용자 차별이나 공정경쟁 저해 등의 우려 요소가 있을 경우 정부가 15일 내에 반려할 수 있다.
유보신고제는 과거 정부 주도로 진행돼 왔던 요금제 경쟁이 사업자 중심으로 바뀌는 계기로, 향후 특화 5G 중저가 요금제가 나올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신고 요금제의 고객가치 제고 효과를 고려해 정부의 긍정적인 검토를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고객의 이용 패턴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요금제를 출시하는 등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KT는 월 4만원대 5G 요금제인 5G 세이브와 월 6만원대 5G 요금제인 5G 심플 등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5G 세이브 요금제의 경우 월 4만5000원에 5GB 데이터를 제공하며, 데이터 제공량 소진 후 400K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집 이미 파탄났잖아” ‘아들 친구 엄마’와 불륜한 남편의 변명
- 이하늘 "강원래와 바람난 前 여친? 당시엔 다 어렸다"
- 이혜정, 불륜 남편과 10년만 동침…스킨십까지
- 남편과 '목욕' 하다 들킨 사촌누나 "보면 몰라, 등 밀어주잖아" 당당..알고보니 전처였다
- "태국만 다녀오면 임신"…'수상한 속옷' 입은 여성 정체는
- 남친이랑 함께 있었는데... 아파트 20층서 추락해 숨진 20대女
- 비틀거리더니 뜬금없이 승강기에 입 맞춘 20대女... 잡고보니
- 이봉원 "박미선, 나와 이혼 못한다…재산 절반 줘야 해서"
- 원주 관설동 도로 옆 수로서 60대 여성 숨진 채 발견…주변엔 자전거
- 이강인, 2살 연상 '재벌가' 여성과 어깨 감싼 다정한 모습 포착.. 아버지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