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 에비뉴 감삼 센트럴' 분양 중
대구 죽전역 주거타운 중심입지, 약 7,300세대 배후수요 기대
대구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용산역 역세권, 대구시청 신청사 호재 기대
희소성 높은 10대 건설사 브랜드 단지 내 상가, '힐스테이트' 브랜드 파워
현대엔지니어링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감삼동 567-2번지 일원에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감삼 센트럴’을 분양 중이다. 동시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감삼 센트럴’ 단지 내 상가로 조성돼 수요자들의 높은 기대를 얻고 있다.
힐스 에비뉴 감삼 센트럴은 지상 1~2층에 들어서며, 1층은 37호실, 2층은 49호실 총 86호실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감삼 센트럴은 지하 5층~지상 최고 45층, 아파트 2개동, 전용면적 84~175㎡ 393세대, 오피스텔 1개동, 전용면적 84㎡ 119실 규모로 구성된다.
■ 대구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용산역 역세권 상가, 대구시청 신청사 등 개발호재 풍부
힐스 에비뉴 감삼 센트럴은 대구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 용산역 역세권 입지를 갖춰 유동 인구가 풍부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인근에 서대구 고속철도역이 올해 개통을 목표로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다. 서대구 고속철도역은 고속철도(KTX·SRT)와 대구권 광역철도가 정차할 예정이며, 역사를 중심으로 복합환승센터, 공항터미널, 친환경 생태문화공원, 수변공원 등이 조성돼 추후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또 직선거리 약 1.5km 거리에 조성되는 대구광역시청 신청사 개발도 예정돼 있다. 대구시는 올해 설계 공모와 실시설계 등을 거쳐 2022년 착공, 오는 2025년 완공할 계획이다. 신청사는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사용하는 복합행정 공간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예정이어서 이용객들도 증가할 예정이다.
공원과 문화시설 등 나들이 장소가 인접한 점도 가치를 올리는 요소다. 상가 인근에 장기공원, 두류공원, 학산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위치해 공원 이용객이 많다. 또한 대구지방검찰청 서부지청을 비롯한 법조타운이 가까워 내방객 및 업무 종사자 수요가 풍부하다.
■ 스트리트 상가로 가시성·접근성 갖춘 ‘힐스 에비뉴 감삼 센트럴’…브랜드 파워까지
힐스 에비뉴 감삼 센트럴은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돼 가시성, 접근성이 높다. 또한 대로변에 위치해 도로 접근성이 우수하고, 주변 단지 입주민의 유입이 수월하다. 특히 수요자들에게 신뢰성과 선호도가 높은 ‘힐스테이트’ 브랜드 상가로 조성돼 브랜드 파워도 기대할 수 있다.
상업시설로 공급되는 만큼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다. 상업시설은 청약통장 유무,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 시 담보인정비율(LTV)을 최고 70%까지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아파트보다 공시지가 시세 반영률이 낮아 단위 면적당 보유세도 적은 편이다.
■ ‘힐스테이트 감삼 센트럴’ 입주민 및 죽전역 일대 약 7,300세대, 풍부한 배후수요 기대
힐스 에비뉴 감삼 센트럴 상업시설은 현재 동시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감삼 센트럴의 아파트와 오피스텔 512세대의 고정 수요를 독점할 수 있다. 특히 힐스테이트 감삼 센트럴 오피스텔은 전 타입이 전용면적 84㎡ 주거용으로 구성돼 원룸 위주의 일반 오피스텔보다 풍부한 수요가 거주할 예정이다.
아울러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죽전역 일대는 약 7,300세대가 밀집된 달서구 대표 역세권 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 수요가 기대된다.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월드마크 웨스트엔드(994세대), 삼정 브리티시 용산(767세대)을 비롯해 지난해 분양한 힐스테이트 감삼(391세대), 대구 빌리브 스카이(504세대) 등 신규 단지들을 포함해 약 7,300세대가 넘는 대규모 주거타운이 조성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 에비뉴 감삼 센트럴은 주거 밀집지역 내 항아리 상권에 위치해 안정적인 배후 수요가 기대되며, 아파트에 집중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상가 상품인 만큼 규제 부담이 적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희소성 높은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단지 내 상가로 들어서는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감삼 센트럴 아파트의 청약 일정은 1월 11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화) 1순위 당해, 13일(수) 1순위 기타지역 청약 접수를 하며 당첨자 발표일은 20일(수)에 진행한다. 정당계약은 2월 1일(월)~3일(수) 3일간 진행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경원 "민주당, 조기선거로 이재명 대통령 만들기에만 집중 말라"
- 신지호 "김 여사, '한동훈 반드시 손 봐라' 전화"
- 윤상현, 정우성·이정재와 친분…"주량은 尹이 최고"
- 손태영 "권상우 코골이 너무 심해…각방 쓴다"
- 이수지 "강다니엘과 술 마시다가 필름 끊겨…남편 앞 팬티 내려"
- 오요안나 사망…아이돌 연습생 출신 기상캐스터
- 황석희 "김이나, 아이유 응원봉 챙겨" 언급했다 삭제
- "유영재가 알몸으로 뒤에서.." 선우은숙 친언니, 재판서 충격 폭로
- '日그라비아 화보 촬영' 하연수 "야하다는 인식 억울해"
- "등산 동호회 다니다 바람난 남편, 집 팔고 잠적…자녀들과 쫒겨날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