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중심은 나' 포미족을 위한 수도권 고급 주거단지 관심 집중

2021. 1. 5. 16: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향신문]

안양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

나를 위한 소비에 적극 나서는 이른바 ‘포미족’들이 늘어나면서 고급 주거단지 수요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이들은 본인의 만족과 내․외적 가치를 높이는 제품이라면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소비 형태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과거 ‘포미족’들은 1인 가구를 중심으로 포진돼 있었지만 근래 들어서는 신혼부부부터 액티브 시니어에 이르기까지 세대층 역시 폭넓어지고 있어 이들을 겨냥한 프리미엄 상품들의 선전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이어지고 있는 고급 주거단지 선호 현상도 ‘포미족’ 증가세에 영향을 받는 모양새다. 고급 주거단지 특유의 세련된 설계와 입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 커뮤니티 등은 개인에게 집중하는 ‘포미족’의 라이프 스타일과도 잘 부합된다. 최근 워라밸이나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크게 늘어나고, 집을 본인에게 집중하는 소중한 안식처이자 회복의 공간으로 받아들이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이 같은 고급 주거단지 열풍은 갈수록 두드러지게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높은 몸값임에도 불구하고 거래량도 눈에 띄게 늘어났다. 부동산 정보업체 경제만랩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기준 9억원 이상 고가 오피스텔 거래량은 1~3분기 385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53%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연간 거래량은 △2017년 188건 △2018년 241건 △2019년 277건으로 매년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기존 고급 주거단지에서도 누리기 어려웠던 고품격 커뮤니티와 편의 서비스를 내세운 신규 단지들의 공급이 잇따르면서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안강개발은 경기도 안양시에 지금까지 안양에 없던 하이엔드 브랜디드 주거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안양 디오르나인’으로 명명된 이 단지는 안양시 우체국 사거리, 구 포시즌코리아웨딩홀 위치에 들어선다.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627-1,2,3번지와 627-30,32번지에 1블럭 지하 6층~지상 25층, 2블럭 지하 7층~지상 25층의 총 3개 동 규모로, 공동주택과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의 복합시설로 자리 잡게 된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야외 인피니티 풀을 비롯한 일류 커뮤니티 시설부터 컨시어지 서비스, 명품 인테리어 등 입주민들에게 차별화된 주거 환경을 선사할 계획이다. 전체적인 단지 디자인이 고전 양식에 모던함을 더한 네오 클래식 스타일로 꾸며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조성한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로 계획된 야외 인피니티 풀은 고급 리조트나 호텔에서도 누리기 어려운 프리미엄 시설인 만큼 기대가 높다. 이와 함께 키즈풀, 자쿠지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고 피트니스/G.X룸, 골프라운지, 골프스크린 및 퍼팅그린 등을 통한 스포츠 활동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어린이 돌봄 하우스, 야외 어린이 놀이터, 컨시어지, 멀티라운지, 입주민 전용 금고실, 프라이빗 패밀리 펍(Pub),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스튜디오, 1인 오피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 커뮤니티 시설들은 아쿠아ㆍ커뮤니티ㆍ스포츠ㆍ골프ㆍ트렌디 테마로 구성된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5'를 구성하게 된다.

홈클린 및 호텔 어매니티 배달 및 세팅,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신선식품 배달, 등 일상에서 귀찮을 수 있는 가사나 노동을 대신해주는 컨시어지 서비스(유상)를 갖출 예정으로 한결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다. 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레슨 등 취미나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서비스도 계획 중이다. 입주민들은 전용 멤버쉽 카드를 이용하면 다양한 혜택 또한 지원받게 될 전망이다.

주거 공간은 고급 마감재인 대리석 등으로 시공될 예정이며 유로모빌, 믹샬 등 강남에서 인기몰이 중인 유럽 명품 수입 가구를 도입해 탁월한 고급 주거시설의 가치가 기대된다. 세대 내 조명이나 가전 등 각종 기기들은 삼성전자 IoT 솔루션 ‘스마트싱스’를 통해 간편하게 제어 할 수 있게 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판테온스퀘어’는 유명 키 테넌트 입점이 추진되고 있어 만족스러운 원스톱 라이프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안강개발은 ‘판테온스퀘어’에 각종 이벤트와 팝업스토어가 꾸준히 운영될 수 있도록 대규모 광장을 제공하고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입지 또한 좋다. 안양시 도심인 우체국 사거리 인근에 위치해 주변 인프라가 뛰어나다. 주요 업무 지구인 여의도, 강남과 편리하게 오갈 수 있으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산본IC, 1호선 안양역 접근성도 좋다. 올해 착공 예정인 월곶~판교선 안양역 역사(예정)는 도보 5분 거리로, 탁월한 미래 가치를 지니고 있다.

한편, ‘안양 디오르나인’ 모델하우스는 4호선 범계역 인근인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895-5에서 운영 중이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