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진단] 코스피 시총 2000조 돌파..주요국도 코스피 주시

윤선영 기자 2021. 1. 5. 16:2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현장 오늘 '집중진단' - 이효석 SK증권 자산전략팀장, 신중호 이베스트투자증권 투자전략팀장

코스피 삼천 돌파를 눈앞에 두고 개미들은 연일 매수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증권가는 삼천고지 점령이 시간문제라는 시각인데요. 문제는 다음입니다. 전인미답의 경지가 언제까지 지속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기 때문입니다. 낙관론과 비관론 사이에서 가장 이상적인 투자 비중과 포트폴리오는 무엇일까요? 

# 연초 시장 상황

Q. 오늘(5일)도 코스피는 상승세였습니다. 오늘도 2900선을 넘고 장을 마쳤는데요. 어제 코스피 새 기록 달성 배경은 역시나 개미인가요?

Q. 기관 수급에 개미의 불만이 많은 것 같습니다. 통상 장이 떨어질 때나 오를 때, 기관의 무게감이 뒷받침해주길 바라는 분위기인데요. 이틀째 매도세, 왜 그런 겁니까?

Q. 어제오늘 주목할 만한 특징 살펴볼까요. 삼성전자, 현대차, LG화학, 카카오 등 각 업종별 대형주 중심으로 상승세입니다?

Q. 특징주 살펴볼까요. 반도체-2차전지가 상승세를 주도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어제 신고가 경신했는데, 오늘은 SK이노베이션과 현대차가 어제 이어 상승세가 지속됐다고요?

Q. 그런데 새해 첫거래일 한미 시장의 모습은 정반대입니다. 다우가 새해 첫 거래일 하락한 건 2016년 이후 처음인데요. 봉쇄 부담 때문인가요?

Q. 시장이 바라온 최상의 정치 시나리오는  바이든 대통령 당선과 공화당 상원 수성일까요? 조지아주 상황은 어떻습니까? 의회에서 '블루웨이브' 실현 가능성은요?

Q. 증세 우려에 따라 나스닥, 애플-아마존 등 대표적 기술주 모두 하락했죠. 이 가운데 테슬라만 3% 이상 상승, 이유가 뭡니까? 실적 호조가 이끈 상승인가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www.SBSCNBC.co.kr )

☞ SBSCNBC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모바일 앱] 바로가기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