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Z플립, 일본 닛케이 최우수 제품에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이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선정하는 2020년 최우수 제품에 선정됐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닛케이는 4일 '닛케이 2020년 최우수 제품·서비스상' 16개 상품 중 소비재 부문에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을 선정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2월 내놓은 갤럭시Z플립은 삼성전자의 2번째 폴더블폰으로 콤팩트한 디자인에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닛케이는 4일 ‘닛케이 2020년 최우수 제품·서비스상’ 16개 상품 중 소비재 부문에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을 선정했다.
매년 생산재, 소비재, 서비스의 3개 부문에서 총 500여개 상품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닛케이 2020년 최우수 제품·서비스상은 올해로 39회째다.
일본 기업의 기술력을 자랑하기 위해 주로 일본 기업 제품을 선정하는 상에서 해외 기업인 삼성전자, 온라인 콘퍼런스 시스템 회사인 줌이 꼽힌 건 이례적이라는 분석이다.
닛케이는 “삼성이 자체 개발한 초박형 OLED 패널 기술력 덕에 혁신이 현실이 됐다”며 “일반 스마트폰과 동일한 수준의 경량화를 이룬 Z플립폰은 애플이 2007년 아이폰을 내놓은 이후 거의 변하지 않았던 스마트폰 디자인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2월 내놓은 갤럭시Z플립은 삼성전자의 2번째 폴더블폰으로 콤팩트한 디자인에 많은 인기를 끌었다. /노현섭기자 hit8129@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창릉역’에 호가 2억뛴 덕양…‘불장’ 일산에 악재? 호재?
- 나경원 이어 박영선 장관까지…'아내의 맛' 출연, 일상 공개
- [영상] 이란, 헬기·고속정 수척 동원 …韓선박 나포 긴박했던 순간
- 7∼9일 영하 20도 최강 '북극한파' 온다...'13일 이후부터 평년 수준'
- 발리는 어쩌다 '플라스틱섬'이 되었나...새해 시작 이틀 만에 쓰레기 90t 수거
- 흩어진 카드 포인트 한번에 출금한다
- 테슬라 바로 뒤에 '코나'…한국 전기차 '화려한 질주'
- ‘인천 초등생 형제 화재’ 11살 형 4개월 치료 끝에 퇴원
- 日총리 공관서 진짜 귀신 나오나?…취임 4개월째 입주 꺼리는 스가
- 청약 노리고…아이 셋 남자와 위장결혼한 40대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