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21에 탑재될 S펜 이미지도 유출.."갤럭시탭 전용 펜과 유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다음 주 온라인 언팩을 통해 신규 스마트폰 '갤럭시S21'을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갤럭시S21에서 지원할 것으로 보이는 S펜과 수납 케이스 이미지가 유출됐다.
4일(현지시간) 독일 IT매체인 윈퓨처는 갤럭시S21에서 지원하는 S펜과 전용 케이스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21 전용 케이스, 힌지와 단말기 사이에 S펜 수납공간 마련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삼성전자가 다음 주 온라인 언팩을 통해 신규 스마트폰 '갤럭시S21'을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갤럭시S21에서 지원할 것으로 보이는 S펜과 수납 케이스 이미지가 유출됐다.
4일(현지시간) 독일 IT매체인 윈퓨처는 갤럭시S21에서 지원하는 S펜과 전용 케이스 이미지를 공개했다.
갤럭시S21 시리즈는 Δ갤럭시S21 Δ갤럭시S21 플러스(+) Δ갤럭시S21 울트라 총 3가지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S펜은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S21 울트라에서만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공개된 S펜 이미지는 태블릿PC인 갤럭시탭S7에 탑재된 S펜과 유사한 모습이다. 갤럭시노트 내부에 수납할 수 있었던 S펜과는 갤럭시S21에는 수납공간이 없어 뒤쪽에 버튼이 없다.
다만 S펜 앞부분 버튼은 그대로 적용되어 있어 프레젠테이션과 영상 재생, 사진 촬영 등에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가속도계가 탑재돼 사용자의 움직임도 인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윈퓨처는 설명했다.
S펜은 갤럭시노트에서 기본으로 탑재된 것과는 달리 별도로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4~5만원대로 예상된다.
S펜과 함께 공개된 전용 케이스는 커버형 디자인으로 단말기와 힌지 사이에 S펜 수납공간이 들어가면서 기존 케이스보다 크기가 커졌다. 케이스 덮개 부분에는 날짜와 시간, 배터리 잔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창이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미국 동부시간 기준으로 오는 14일 오전 10시(한국시간 15일 자정)에 온라인 언팩을 열고 갤럭시S21을 공개할 예정이다.
yellowapoll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업소녀 출신이란 추측에 환멸, 겉모습만 보고 판단'…야옹이 작가 분노
- 황교익 ''암기왕' 윤석열…2020·2021 현충원 방명록 완전 똑같다' 깜놀
- 이승엽, 셋째 늦둥이 얻었다…'세 아들 아빠가 됐다'
- 정청래 'MB·朴, 잡범보다 죄질 더 나빠…얻다대고 잡범 운운'
- 황하나 '내가 훔쳐온거 좋아 '눈꽃' 미쳤어'…마약 투약 정황 녹취록
- [단독] 이영애, 쌍둥이 자녀와 함께 정인이 묘소 찾아 '눈물'
- [N샷] 박봄, 돌아온 인형 비주얼…11㎏ 감량 인증
- [RE:TV] '우이혼' 박유선, 이하늘과 헤어진 이유…'막상 결혼하니 허무했다'
- [전문] 김현중 '기회 주셔서 감사…밝게 지낼 것' 방송 복귀 소감
- 김지우 '맘카페서 또 성형 논란, 나름 바빠서 성형 할 시간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