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후기 막아라'..강남언니, 영수증 후기 도입
강남언니 영수증 후기는 애플리케이션 유저가 후기 작성 시 성형·시술에 대한 영수증 사진을 함께 첨부하는 방식이다. 지류 영수증, 카드결제 문자, 계좌이체 내역서 등 결제일, 병원명, 결제금액이 적힌 영수증이라면 모두 가능하다. 게재된 영수증 후기는 강남언니 운영팀에서 진위여부를 검수 후 '영수증 인증' 확인 태그를 달아준다.
영수증 후기는 불법 브로커나 병원 홍보성 가짜 후기를 걸러내는 취지에서 도입됐다. 기존에는 유저가 실제와 가짜 후기를 구분할 장치가 없을 경우 자신에게 맞는 병원 선택에 대한 혼란과 피해가 많았다. 영수증 후기는 특정 병원에서의 아쉬운 경험을 언급한 후기도 경쟁병원 비방 의도가 아닌 진짜 유저의 후기임을 사전에 증명하게 되는 등 정보의 신뢰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남언니 측은 성형·시술 정보 플랫폼이 대중화됨에 따라 후기 콘텐츠도 의료정보의 중요한 일부분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남언니 조사에 따르면 1020세대 남녀 500명은 '가장 도움이 되는 성형 앱 정보'를 묻는 질문에 '후기(38%)'를 가장 많이 응답하기도 했다.
홍승일 힐링페이퍼 대표는 "앞으로도 강남언니는 신뢰 높은 의료정보를 제공해 성형 및 시술 영역에서의 의료소비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건전성을 강화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용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통신3사 `랜선 시무식`…신년 화두는 AI·고객
- 파수 "파수 2.0 완성해 매출 30% 이상 성장할 것"
- NHN, 광주에 AI데이터센터구축
- 박진효 ADT캡스-SK인포섹 대표 "통합 법인으로 대한민국 No.1 보안 전문 기업 도약"
- 황성우 삼성SDS 사장 "코로나19에도 디지털 전환은 계속…IT 기술 활용해 고객 가치 높인다"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