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그래프닷컴, 김하성 첫 시즌 타율 0.268·24홈런·12도루 예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프로야구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계약한 김하성(26)이 메이저리그 첫 시즌에 타율 0.268, 24홈런, 12도루 등을 기록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이 기자는 김하성이 메이저리그 첫 시즌에 12개의 도루를 할 것으로 전망했다.
포드호저는 '뎁스차트' 예측 결과도 비슷하다며 "아주 다른 3가지 예측 기법에서 김하성의 예상 성적이 비슷하게 나온 것은 놀랍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미국프로야구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계약한 김하성(26)이 메이저리그 첫 시즌에 타율 0.268, 24홈런, 12도루 등을 기록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미국 야구통계사이트 팬그래프닷컴의 마이크 포드호저 기자는 5일(한국시간) 자신이 개발한 야구 예측 기술에 따라 김하성의 2021년 '포드 프로젝션' 결과를 내놓았다.
포드호저는 일단 김하성이 한국에서는 유격수로 뛰었지만, 샌디에이고에서는 일단 2루수로 기회를 얻어 7번 타순에 배치될 것으로 전망했다.
하위타순에 들어가는 것을 전제로 김하성은 올 시즌 553차례 타석 기회를 받을 전망이다. 경기당 3.95타석씩 140경기에 출전할 것으로 예상한 것이다.
김하성의 볼넷 비율은 9.5%, 삼진 비율은 19%로 예상됐다.
포드호저는 "김하성은 KBO리그에서 평균 이상으로 볼넷을 아주 잘 골랐지만, 외국 리그에서 온 타자들은 계약의 타당성을 증명하려는 압박감에 타석에서 인내심을 잃고 볼넷 비율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타구의 땅볼·직선타·뜬공 비율은 각각 38%, 20%, 42%로 예측됐다.
이 기자는 "KBO리그 타자들이 평균적으로 극단적인 땅볼 타자인 것과 달리, 김하성은 극단적인 뜬공 타자"라며 메이저리그에서도 뜬공 타자 면모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인플레이 타구 타율인 BABIP(Batting Average on Balls in Play)은 0.295, 뜬공 중 홈런 비율은 14.5%로 예상했다.
또 올 시즌 김하성이 득점과 타점은 각각 72점, 75점씩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와 관련해 포드호저는 "하위타선에 배치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득점과 타점을 많이 생산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자는 김하성이 메이저리그 첫 시즌에 12개의 도루를 할 것으로 전망했다.
출루율은 0.342, 장타율은 0.466, OPS(출루율+장타율)는 0.808 등으로 예상된다.
이는 앞서 발표된 야구 예측 시스템 ZiPS(SZymborski Projection System)의 김하성의 예상 성적과 비슷하다.
ZiPS가 측정한 김하성의 2021년 메이저리그 성적은 타율 0.274, 23홈런, 82타점, 80득점, 17도루에 출루율 0.343, 장타율 0.477, OPS 0.820이다. 볼넷 비율은 9.2%, 삼진 비율은 17.1%며 BABIP은 0.299로 예측됐다.
포드호저는 '뎁스차트' 예측 결과도 비슷하다며 "아주 다른 3가지 예측 기법에서 김하성의 예상 성적이 비슷하게 나온 것은 놀랍다"고 밝혔다.
abbie@yna.co.kr
- ☞ '이란으로 방향 틀어라' 위성전화·CCTV로 본 긴박 순간
- ☞ 수원 세 모녀 흉기에 찔려 숨진채 발견…남편이 신고
- ☞ 홍진영에 설민석까지…논문 표절에 발목 잡힌 셀럽들
- ☞ 구충제로 코로나19 치료?…"치사율 최대 80%↓"
- ☞ 돈ㆍ복수…5성 호텔 상속인 납치 사건의 전말
- ☞ 충북 유력 정치인 딸 아파트 7층서 투신했는데…
- ☞ '인천 초등생 형제 화재' 11살 형 4개월 치료 끝에 퇴원
- ☞ "미성년 아이돌 수년간 성희롱한 악플러 공무원 합격"
- ☞ 음주단속 피해 도주 끝에 다리서 투신…알고 보니
- ☞ '방역 뒷전' 브라질 대통령, 이번엔 피서객과 뒤엉켜 물놀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대전·당진에 멧돼지 떼 출현…지자체 "외출 자제" 당부(종합) | 연합뉴스
- '이선균 협박' 유흥업소 여실장, 3차례 마약 투약 징역 1년 | 연합뉴스
- 공군 또 성폭력…군인권센터 "여군 초급장교에 대령 성폭행미수"(종합) | 연합뉴스
- "하늘나라서 행복해야 해"…7세 초등생 친구·주민들 추모 발길(종합) | 연합뉴스
- '폭풍군단' 탈북민 "살인병기 양성소…귀순유도 심리전 통할 것" | 연합뉴스
- 영화인총연합회 결국 파산…"대종상 안정적 개최에 최선" | 연합뉴스
- '소녀상 모욕' 미국 유튜버, 편의점 난동 혐의로 경찰 수사(종합) | 연합뉴스
- "머스크, 480억원 들여 자녀 11명과 함께 지낼 저택 매입" | 연합뉴스
- 동업하던 연인 살해 40대, 피해자 차에 위치추적 장치 설치 | 연합뉴스
- 검찰 '재벌 사칭 사기' 전청조 2심서 징역 20년 구형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