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리뷰] '개훌륭' 예민한 휘핏비트 훈련, 장도연 진심어린 조언..보호자 "다른 곳 보낼까봐" 걱정 '눈물'

고재완 2021. 1. 5. 08: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2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이 고민견 뿐만이 아닌 보호자의 마음까지 보듬으며 반려인들에게 큰 공감과 위로를 선사했다.

4일 방송한 '개훌륭'에서는 보호자에 대한 강한 애착과 분리불안 증세, 그리고 외부인과 지나가는 개, 그리고 오토바이에 대한 공격성이 고민이라는 휘핏 비트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처럼 '개훌륭'은 고민견의 행동교정뿐만 아니라 반려견을 향한 보호자에 대한 감정까지 놓치지 않는 모습으로 앞으로의 행보를 더욱 기대케 한다는 반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KBS2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이 고민견 뿐만이 아닌 보호자의 마음까지 보듬으며 반려인들에게 큰 공감과 위로를 선사했다.

4일 방송한 '개훌륭'에서는 보호자에 대한 강한 애착과 분리불안 증세, 그리고 외부인과 지나가는 개, 그리고 오토바이에 대한 공격성이 고민이라는 휘핏 비트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보호자는 휘핏이 살기에는 자극 요소가 많은 도심 속 산책을 하며 비트에게 늘 미안한 마음이 컸다. 하지만 이미 여러 번 파양당한 경험이 있는 반려견인만큼 끝까지 책임지고 싶은 마음과 걱정이 큰 상태였다.

이에 훈련에 나선 강형욱은 소리에 예민한 비트를 흥분시키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며 천천히, 그리고 단호하게 통제해나가는 산책을 진행했다. 잔뜩 긴장한 비트를 위해 칭찬을 아끼지 않는 것은 물론 줄을 짧게 매서 보호자에게 집중시키게 해 안심할 수 있도록 이끌어나갔다.

비트는 단시간이지만 빠른 훈련 효과를 나타냈고 이에 보호자는 갑작스러운 반려견의 태도에 훈련이 잘 된 것이 맞는지 혼란스러워했다. 결국 장도연이 직접 나서 보호자의 불안한 마음을 다독였고 보호자는 환경적인 요인으로 비트를 다른 곳으로 보낼 것을 권할까봐 걱정했던 마음을 토로하며 눈물을 흘려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강형욱은 보호자의 불안을 해소시키기 위해 헬퍼독을 섭외, 야간 특별 훈련을 추가로 진행했다. 보호자는 훈련사의 동행 없이 산책을 진행하며 나아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믿게 되었고 비로소 안도감을 느끼게 될 수 있었다.

이처럼 '개훌륭'은 고민견의 행동교정뿐만 아니라 반려견을 향한 보호자에 대한 감정까지 놓치지 않는 모습으로 앞으로의 행보를 더욱 기대케 한다는 반응이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한가인이 백화점서 2만 원 때문에 소리 질렀다고? “목격자 찾습니다”
'일라이 이혼' 지연수, 생활고 고백 “마스크 공장서 알바”
“‘이혼’ 유키스 동호, 일본 대기업 간부 됐다”
허경환, 김지민과 결혼 약속 '깜짝 고백' “김지민과 하기로”
박준형 “90평대 아파트에 거주하는 이유? 내 방에 대한 집착”
'25만원'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한정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0만원' 명품 '금장 아이언세트' '72%할인판매! 20세트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