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포트몰, 신축년 복합쇼핑몰 트렌드 키워드 'P·I·T·C·H' 제시

조성신 2021. 1. 4. 19: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엘포트몰이 선정한 2021년 복합쇼핑몰 트렌드 키워드 P.I.T.C.H [사진 = 엘포트몰]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엘포트몰이 올해 유통업계 동향과 산업계 전망을 자체 분석한 결과 2021년 복합쇼핑몰 트렌드 키워드로 'P·I·T·C·H'를 선정했다.

4일 엘포트몰에 따르면, P·I·T·C·H는 ▲방역의 중요성(Prevention of Pandemic) ▲면역력 강화(Immune Food&Beauty) ▲맛집을 찾아서(Stress away with best Taste) ▲ 커피의 고급화(Popularity of Cafe) ▲리빙 용품 수요의 증가(Increase in Home-decoration)의 영문 키워드를 조합한 단어다.

작년 한 해는 코로나19로 산업계 전반이 불황의 늪에서 허덕였다.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은 소상공인은 물론, 백화점이나 복합쇼핑몰, 마트 등 대형 유통업계도 큰 어려움에 몰아 넣었다.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싸움은 지금도 진행 중이다.

엘포트몰이 선정한 올해 키워드 'P·I·T·C·H'는 복합쇼핑몰과 유통업계의 트렌드를 상징하는 동시에 코로나 극복을 통해 위축됐던 전 산업들이 고루 발전할 수 있도록 '성장의 피치(PITCH)를 올리자'는 중의적인 의미가 함축돼 있다.

엘포트몰 관계자는 "올해도 다양한 유통 채널에 대한 방역의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강조될 것으로 보인다"며, "코로나 극복을 위한 면역력 강화와 관련된 건강 산업군과 새로운 공간으로 재해석되고 있는 집과 관련된 홈데코레이션 분야의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코로나가 가져온 일상의 변화를 의미하는 뉴노멀(New Normal)시대, 소비패턴의 변화를 인식하고 건강한 뉴노멀로 바꾸려는 노력들이 성장의 피치를 올릴 수 있는 해법"이라며 "올해에는 현 사태를 극복하고 모두가 성장의 피치를 올릴 수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robgu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