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대표, 자랑스러운 서울인상 수상

강주헌 기자 2021. 1. 4. 18: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고 총동창회(회장 이상림)는 '2020 자랑스러운 서울인상' 수상자로 한만섭 전 삼성항공㈜ 항공우주연구소장, 이창우 선한목자병원장,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를 선정했다.

한만섭 박사는 한국의 공학박사 미국 수출 1호로, 오랜 기간 미국 나사(NASA, 미 항공우주국)와 보잉사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삼성항공 항공우주연구소 소장으로 재임하며, 우리나라 항공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만섭 전 삼성항공㈜ 항공우주연구소장, 이창우 선한목자병원장도 수상
왼쪽부터 한만섭 전 삼성항공㈜ 항공우주연구소장, 이창우 선한목자병원장,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서울고 총동창회(회장 이상림)는 ‘2020 자랑스러운 서울인상’ 수상자로 한만섭 전 삼성항공㈜ 항공우주연구소장, 이창우 선한목자병원장,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를 선정했다.

한만섭 박사는 한국의 공학박사 미국 수출 1호로, 오랜 기간 미국 나사(NASA, 미 항공우주국)와 보잉사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삼성항공 항공우주연구소 소장으로 재임하며, 우리나라 항공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이창우 병원장은 선한목자병원을 개원한 2001년부터 매달 노숙인 무료진료 및 수술, 의료보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의 무료 수술 등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마이크로네시아, 가나,라오스, 미얀마, 중국, 아이티, 캄보디아, 필리핀 등 해외 의료봉사도 진행했다.

백종원 대표는 1994년 외식사업을 시작하여 지난 26년간 외식산업의 외연 확장을 이끌어왔고 최근에는 친근한 이미지를 앞세워 지자체와 함께 지역의 농업, 식문화, 관광산업을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시상식은 오는 3월 5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에서 개최되는 ‘2021 서울인의 밤 행사’ 및 정기총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우리 동네도? 한국서 '살기좋은 곳' 상위 30위 지역BTS 정국, 성수 트리마제 팔고 이태원으로…76억 단독주택 구입"올라갈 수밖에 없다" 존 리 대표가 찍은 투자처 [부꾸미TALK]지연수 생활고…전남편 일라이 양육비 미지급 의혹함소원, 악착같이 돈 아끼는 이유 밝혔다
강주헌 기자 z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