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 겨울방학 맞이 언택트 항공캠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항공우주특성화대학인 한국항공대학교(총장 이강웅)가 겨울방학을 맞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언택트 항공캠프'를 개최한다.
언택트 항공캠프는 한국항공대의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을 이용해 항공 분야의 △특강 △진로탐색 △체험활동을 함께 해보는 프로그램이다.
한국항공대는 지난 10년간 항공우주캠프를 개최해온 경험을 살려 비대면 상황에서도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언택트 항공캠프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항공우주특성화대학인 한국항공대학교(총장 이강웅)가 겨울방학을 맞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언택트 항공캠프’를 개최한다. 언택트 항공캠프는 한국항공대의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을 이용해 항공 분야의 △특강 △진로탐색 △체험활동을 함께 해보는 프로그램이다. 1월 25일부터 2월 14일까지 3주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한국항공대의 각 전공 교수진이 맡는 ‘특강’을 통해 항공기와 드론에 관련된 기초지식을 쌓고, 조종사, 관제사, 항공기 디자인 전문가, 항공정비사 등 현직 항공사 직원들의 ‘진로탐색’을 통해 항공분야의 유망 직업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 듣는다. 또한 한국항공대는 참가학생들에게 과학 키트(KIT)를 제공하여 참가 학생들이 가정에서 직접 과제물을 만들며 '체험활동'을 실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체험활동에는 콘덴서 비행기 만들기, 3D프린터로 항공기 모형 만들기, 아두이노를 이용한 코딩 등이 있다. 체험활동 과정에서 궁금한 점은 주 2회 주어지는 원격 질의응답 시간에 한국항공대 학생들에게 직접 물어볼 수 있다. 모든 과정이 종료되고 퀴즈와 설문까지 마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한국항공대는 지난 10년간 항공우주캠프를 개최해온 경험을 살려 비대면 상황에서도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언택트 항공캠프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실제로 지난 여름방학에 항공캠프에 참가했던 학생들은 “인터넷 검색만으로는 알 수 없던 항공우주분야 진로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 “교수님들의 강의가 이해하기 쉬워 좋았고 평소 관심 있는 항공분야에서 실제로 일하고 계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 “코로나가 끝나면 대면 항공우주캠프에도 참여해보고 싶다” 등 캠프에 대해 긍정적인 후기를 내놓았다.
한국항공대 언택트 항공캠프는 중·고등학생 각 50명을 대상으로 열리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항공캠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선서 민주당에 표 주면 안돼" 42%
- '코로나 확진' 강남 택시기사 8명, 승객 191명 태웠다
- 시부모가 주는 생활비 고마워하지 않는 아내
- 자가격리자가 무단이탈 후 백화점·지하상가·은행 활보
- '청약이 뭐길래'... 1년도 안돼 이혼한 자녀 다섯 재혼부부
- 靑 국민청원 뒤덮은 '이명박·박근혜 사면 반대' 청원
- 붉은 한복 저고리 차려입고… 한국계 美 하원, 의회 개원식 선서
- 박범계 "검찰개혁 마무리투수 될 것…검사들도 동참해 달라"
- [단독] 이낙연 "'朴·MB 사면 신념' 변함 없다...대통령에 건의할 것"
- 이재명, 지지율 1위…이낙연 오차범위 밖 제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