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간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2020년 사업성과공유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여자간호대학교(총장 김종수)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지난달 23일 '2020년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사업성과공유회'를 녹화 촬영, 지난 30일 유튜브를 통해 중계했다.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주최한 '2020년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사업성과공유회'는 총장 김종수의 축사와 사업단장 임희수의 사업성과 발표로 시작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행사 녹화 촬영 또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촬영된 행사 녹화본은 30일 유튜브를 통해 중계했으며 행사 참여자는 QR코드를 이용한 사전 신청을 통해 참석했다.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주최한 ‘2020년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사업성과공유회’는 총장 김종수의 축사와 사업단장 임희수의 사업성과 발표로 시작됐다. 뒤를 이어 HAHA(Healthy Aging & Happy Aging) 창업 센터의 루원 주식회사, 어반랩스 주식회사, 바를정 주식회사가 창업 육성 부문 발표를 진행했다.
사업성과공유회의 발표에서는 창업현장의 다양한 의견과 비전들이 제시됐다. 발표 내용들을 2021년 캠퍼스타운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적극 검토할 것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사업단장 임희수)은 ‘헬시 에이징(Healthy Aging) 주민건강 플랫폼 구축사업’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HAHA 창업 센터를 오픈, 보건의료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체계 구축 등 서울 서북권 캠퍼스타운 거점으로서의 다양한 행보를 보였다.
보건의료 전문 인력 양성기관인 서울여자간호대학교는 앞으로도 시니어 헬스 케어서비스 분야의 유망 아이템 발굴, 창업 인큐베이팅 선도를 위해 대학의 역량을 총동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HAHA 창업 센터에는 루원 주식회사, 어반랩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바를정 총 3개의 팀이 입주해있으며, 창업교육과 네트워킹, 사업화 지원 등 다방면의 창업지원을 받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청년 재능 나눔 공모전 시상식’과 ‘우수 서포터즈 시상식’ 또한 진행됐다. 각 팀의 열정적이고 기발한 작품을 공유했던 시상식에서는 대상을 수상한 ‘코로나를 극복하는 간호대생의 일상’ 팀을 비롯하여 총 6개 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더불어 캠퍼스타운사업단의 공식 서포터즈인 ‘서간캠타즈 1기’의 활동내역을 발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사업단 관계자는 “이러한 성과는 코로나 19의 장기화에 따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창업에 대한 열정과 비대면이 뉴노멀로 자리 잡은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관통할 여러 사람들의 노고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며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이러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보건의료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나날이 높아지는 건강에 대한 시대적 관심과 요구, 그에 부응하는 헬스 케어사업 전반에 대한 질적 향상을 목표로 서울시를 건강도시로 구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의금은 10만원이지만…부의금은 “5만원이 적당”
- 빠짐없이 교회 나가던 아내, 교회男과 불륜
- 9초 동영상이 이재명 운명 바꿨다…“김문기와 골프사진? 조작됐다” vs “오늘 시장님과 골프
- 입 벌리고 쓰러진 82살 박지원…한 손으로 1m 담 넘은 이재명
- 회식 후 속옷 없이 온 남편 “배변 실수”→상간녀 딸에 알렸더니 “정신적 피해” 고소
- 일가족 9명 데리고 탈북했던 김이혁씨, 귀순 1년 만에 사고로 숨져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정우성, ’오픈마인드‘ 추구한 과거 인터뷰
- 한국 여학생 평균 성 경험 연령 16세, 중고 여학생 9562명은 피임도 없이 성관계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