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 괴물신인 '트레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인 보이그룹 트레저가 오는 11일 발매하는 정규앨범에 소속사 선배 가수인 악뮤(AKMU) 이찬혁이 지원사격에 나선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트레저 정규 1집 '더 퍼스트 스텝 : 트레저 이펙트' 트랙 리스트에 따르면 이찬혁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슬로모션'이 3번 트랙에 이름을 올렸다.
YG는 "트레저 정규 1집은 '더 퍼스트 스텝' 시리즈를 완성 짓는 앨범"이라면서 "더욱 선명해진 음악 색깔과 가파른 성장의 결실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인 보이그룹 트레저가 오는 11일 발매하는 정규앨범에 소속사 선배 가수인 악뮤(AKMU) 이찬혁이 지원사격에 나선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트레저 정규 1집 '더 퍼스트 스텝 : 트레저 이펙트' 트랙 리스트에 따르면 이찬혁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슬로모션'이 3번 트랙에 이름을 올렸다.
YG는 "'천재 뮤지션'으로 불리는 이찬혁과 '글로벌 슈퍼 루키' 트레저의 첫 만남이 어떠한 조화를 이뤄 신선한 시너지로 발현됐을지 타이틀곡 못지않게 주목된다"고 소개했다.
'히트곡 제조기'라 불리는 이찬혁의 곡을 트레저가 부르게 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마이 트레저'를 비롯 트레저를 탄생시킨 '보석함'의 시그널송 '미쳐가네 (GOING CRAZY)', 피지컬 음반(CD)에서만 들을 수 있는 '사랑해'(I LOVE YOU) 피아노 버전과 '음 (MMM)' 록 버전 등 '더 퍼스트 스텝(THE FIRST STEP)' 앨범 시리즈 전곡이 총망라됐다.
트레저 멤버들이 여러 곡의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린 점도 눈에 띈다.
타이틀곡 '마이 트레저'는 래퍼 라인인 최현석, 요시, 하루토가 작사진에 등재됐다. 이 곡은 세상의 누구든 하나뿐인 보석 같은 존재라는 메시지를 담은 노래로 트레저가 처음 선보이는 밝은 분위기의 팝 장르다.
최현석과 하루토는 '미쳐가네'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곡의 작사 및 랩 메이킹에 참여했고, 요시는 10곡의 크레디트에 포함됐다.
지난해 8월 데뷔한 트레저는 3개월 사이에 '더 퍼스트 스텝' 시리즈 싱글 3개를 잇달아 내놓았다.
YG는 "트레저 정규 1집은 '더 퍼스트 스텝' 시리즈를 완성 짓는 앨범"이라면서 "더욱 선명해진 음악 색깔과 가파른 성장의 결실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의 맛` 박영선 장관·나경원 전 의원, 리얼 부부 모습은?
- "추가 대책 주저하지 않겠다"…대통령 `집값 안정 의지` 예사롭지 않다
- "사는 집 아니면 다 팔라"던 이재명, 이번엔 고위공직자 `부동산임대사업 겸직 금지` 적극 검토
- 규제가 키운 서울아파트값, 평당 4000만원 넘었다
- 민주당이 꺼낸 `1가구1주택법`… 성난 민심에 기름 부었다
- 美 "한덕수 권한대행 역할 전적 지지…수주 내 韓美 고위급 대면외교"
- 거부권 행사 韓대행 탄핵 놓고 고민 깊어지는 민주당
- 정부, 2030년 경제안보품목 의존도 50% 이하로 낮춘다… "핵심광물 민·관 공동 투자·탐사 지원 강
- `전기먹는 하마` AI에 빅테크도 `원자력` `신재생` 영끌하는데… 에너지가 정치판 된 한국
- `ABC` 강조한 구광모… "`도전과 변화` DNA로 LG 미래 세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