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텍메드, 코로나19 중화항체 진단키트 개발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료기 전문제조 업체 바디텍메드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이후 현장에서 신속하게 중화항체의 정상적인 작동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중화항체 진단키트(AFIAS COVID-19 Neutralizing Ab)를 개발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진단키트는 손가락 말초혈 한방울로 현장에서 20분 이내에 검사할 수 있다.
빠르고 정확하게 백신 접종 이후 면역체계의 정상적인 형성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은혁 기자] 의료기 전문제조 업체 바디텍메드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이후 현장에서 신속하게 중화항체의 정상적인 작동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중화항체 진단키트(AFIAS COVID-19 Neutralizing Ab)를 개발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진단키트는 손가락 말초혈 한방울로 현장에서 20분 이내에 검사할 수 있다. 빠르고 정확하게 백신 접종 이후 면역체계의 정상적인 형성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미 국내 임상을 통해 95% 이상의 정확도가 확인됐으며, 현재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수출허가를 위한 절차가 진행 중이다. 수출허가와 함께 유럽 판매를 위한 CE인증 절차도 진행 중으로, 2월 이후부터 수출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바디텍메드는 실시간 유전자증폭(RT-PCR) 키트, 항체·항원 키트, 독감·코로나 동시진단키트 등의 코로나19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제품 판매가 확대되며 전용 장비가 세계 신규시장에 대폭 공급되고 있다"며 "기존 제품 매출로의 연계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류은혁기자 ehryu@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뷰티 강자' 서경배-차석용, 상반된 신년 메시지 '눈길'
- '카카오 보험' 나온다…디지털 손보사 예비인가 신청
- 지니뮤직 "임영웅, BTS 제쳤다…2020년 빛낸 가수"
- [신년사] 권봉석 LG전자 사장 "팬덤 만드는 미래사업 준비 집중"
- 윤석열, 현충원 찾아 "선열 뜻 받들어 바른 검찰 만들겠다"
- '온몸에 문신'·'백신 음모론'…논란 계속되는 '트럼프 정부' 지명자들
- '진짜 막걸리'의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