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O, 올해 견조한 수요 유지 및 가격 협상 환경 우호적..목표가↑-케이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케이프투자증권은 4일 POSCO(005490)에 대해 오는 2022년까지 전방산업 호조에 따른 수요 증가로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36만원으로 '13%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미송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추워진 날씨로 수요가 잠시 주춤하고, 원재료 가격 하향 안정화 전망으로 전월 대비 가격 인상 모멘텀이 약화됐지만, 이는 단기에 그칠 것"이라며 "올해 1분기 고객사와 가격 인상 테이블에서도 상황이 불리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년까지 전방 산업 호조로 인한 수요 증가.. 실적 개선
[이데일리TV 이지혜 기자] 케이프투자증권은 4일 POSCO(005490)에 대해 오는 2022년까지 전방산업 호조에 따른 수요 증가로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36만원으로 ‘13%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미송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추워진 날씨로 수요가 잠시 주춤하고, 원재료 가격 하향 안정화 전망으로 전월 대비 가격 인상 모멘텀이 약화됐지만, 이는 단기에 그칠 것”이라며 “올해 1분기 고객사와 가격 인상 테이블에서도 상황이 불리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한다”고 말했다. 코로나19를 겪고 상대적으로 경기회복세가 빠른 중국에서 철강 제품 가격 인상을 지속하고 있는 반면 철광석 가격은 중국 정부의 수요감소, 공급 확대 정책으로 하향 안정화될 것이란 설명이다.
김 연구원은 “POSCO의 지난해 4분기 별도 영업이익 전망치는 전분기 대비 109% 증가한 5480억원, 연결 기준은 8500억원으로 시장 전망치를 무난히 달성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지혜 (jhlee2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6개월 정인이 쓸쓸한 묘지…3천원 액자가 전부
- 애 셋 딸린 男과 위장결혼, 고시원 위장전입…청약이 뭐길래
- 나경원, 예능 출연 이유…"밥 못하는 모습 보면 위로될 듯"
- 심형래, 전성기 수입 2000억? "나훈아 꺾고 연예인 수입 1위"
- 정인이 사망 전날 영상 공개…“살려고 겨우 우유 삼켜”
- "김주영 리얼미터 이사, 안타깝다"..'김어준의 뉴스공장' 추모
-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6일 후 ‘확진’ 판정…왜?
- 지연수, 일라이와 이혼 후 근황 "신용불량자…공장서 일했지만" 눈물
- "간호·보조인력이 훨씬 부족, 의대생 재응시는 특혜"
- '결사곡' 측 "임성한 작가 파격 부부극, 센세이션한 드라마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