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원, '철인왕후' 귀여운 '자뻑남'..화수분 매력

김수진 기자 2021. 1. 4. 10: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재원이 tvN '철인왕후'의 귀여운 '자뻑남'으로 화수분 같은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tvN '철인왕후'가 신박한 로맨스와 개그 코드로 매 회 최고 시청률을 달성, 지난 3일 방송된 8회는 수도권 기준 평균 13%, 최고 14.7%(유료플랫폼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의 기록을 달성한 가운데, 이재원이 등장만 했다 하면 폭소를 선사하는 하드캐리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김수진 기자]
tvN 드라마 '철인왕후' 이재원 / 사진= '철인왕후' 화면캡처

배우 이재원이 tvN ‘철인왕후’의 귀여운 '자뻑남'으로 화수분 같은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tvN ‘철인왕후’가 신박한 로맨스와 개그 코드로 매 회 최고 시청률을 달성, 지난 3일 방송된 8회는 수도권 기준 평균 13%, 최고 14.7%(유료플랫폼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의 기록을 달성한 가운데, 이재원이 등장만 했다 하면 폭소를 선사하는 하드캐리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재원은 극 중 ‘홍별감’으로 분해 ‘한량 코스프레’와 자신을 ‘궁 내 매력남’으로 칭하는 철면피스러운 면모를 통해 독보적인 캐릭터 입지를 굳히고 있는 것.

홍별감(이재원 분)은 철종(김정현 분)의 절친으로 궁 내 ‘꿀보직’이라는 어영청의 별감으로 지내며 ‘귀찮지만 나라는 구해야 하니까’라는 태도를 일삼는 통에 얼핏 보면 한량으로 보이지만, 아무도 몰래 관리들의 비리를 척결하려는 철종의 작전을 함께하고 있다. 홍별감은 비밀리에 철종의 정치 생활까지 도우며 위기 상황이 닥치면 특유의 재치와 유머로 자연스럽게 상황을 모면하는 기지를 발휘하고 있다.

무엇보다 홍별감의 자화자찬과 자뻑 코드가 눈에 띈다. “나인들이 뽑은 궁 내 매력남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이라는 말로 자기소개를 하던 그가 홍연(채서은 분)과 부딪힌 후 도포를 휘날리며 손수건을 건네는 장면은 특히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이 사건으로 홍별감에게 반해버린 홍연의 모습이 그려지며 홍연을 연모하는 김환(유영재 분)과의 삼각 로맨스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밖에 김환과의 우정도 관전 포인트다. 홍별감은 밤마다 예장 집무실에서 몰래 술자리를 가지며 우정을 다지던 김환이 새로운 친구를 사귀었다는 소식에 “자네! 이리 헤픈 사내였나?”라며 질투를 드러내기도 했다.

이처럼 이재원은 ‘홍별감’의 능청스러운 개그 코드와 화려한 오버액션까지 찰떡같은 캐릭터 소화력을 발휘, 각 등장인물들과 다양한 케미를 완성하고 있다. 이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철인왕후’ 속 ‘케미요정’으로 등극한 이재원에게 ‘홍희빈’이라는 별명을 붙여주는 등 날로 더해지는 ‘홍별감’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한편 tvN ‘철인왕후’는 매주 토, 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tvN 드라마 '철인왕후' 이재원 / 사진= '철인왕후' 화면캡처
[관련기사]☞ 이하얀, 폭식 장애..몸무게 108kg 충격 지민·이민정·엄정화·장성규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 확산 박휘순, 17세 연하와 결혼 한달 만에.."인생 다시" '갑질논란' 아이린, 복귀 무대 표정이 또.. '얼짱' 홍영기 "父 30억 빚 떠안았다..각자 살기로" 충격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