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이원준, 장애+이혼+빚에 극단적 생각까지.."아이들 위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간극장' 이원준 씨의 사연이 관심을 모았다.
지금은 가족의 도움 없이 생활하는 것이 어려워진 원준 씨지만, 장애를 입기 전에는 육군 상무대 기계화학교 부교관 출신인 건장한 직업 군인이었다.
매일 왕복 육십 킬로미터를 자전거로 출퇴근하면서 건강만큼은 누구보다 자신 있었던 원준 씨였지만 지역 자전거 축제에서 참여했다 당한 사고로 중증 장애인이 되었다.
암울한 현실에 좌절하여 극단적인 생각까지 했었지만...아이들을 위해 다시 한번 살아내리라! 다짐한 원준 씨.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간극장' 이원준 씨의 사연이 관심을 모았다.
4일(월)부터 8일(금)까지 KBS 1TV 교양프로그램 '인간극장'에서는 어려움 속에서도 용기와 꿈을 잃지 않는 이웃들의 이야기 네 편을 엮어 방송된다.
첫 번째 주인공으로 이원준(42) 씨를 소개됐다. 180센티미터가 넘는 키에 수려한 외모, 말끔하게 정돈된 머리, 반듯한 정장을 입고 한겨울에도 광이 나는 구두를 신는 원준 씨. 유창한 말솜씨를 지닌 인기 강사다.
남들 앞에 서는 일을 하려면 이 정도는 꾸며야 한다는 그.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인 그는 목 밑으로는 손가락 하나 움직이지 못하는 중증 척수장애인이다.
세 아이의 아버지이자 한 가정의 가장인 그는 오늘도 씩씩하게 세상으로 나섰다. 틈틈이 비대면 강연도 진행하고, 복지재단에서 주최하는 인터넷 방송 촬영을 하고, 욕창 방지 방석 개발에도 참여하느라 누구보다 분주하게 사는 원준 씨. 불러주는 곳이 있다면 목으로 조종하는 전동휠체어에 의지해 대중교통으로 전국을 누볐다.
그가 이렇게 열심히 활동할 수 있는 데에는 그의 든든한 조력자, 어머니 이영순(67) 씨의 공이 크다. 매일 아침 딱딱하게 굳은 원준 씨의 몸을 풀어주는 것부터 밥 먹여주고 신변처리를 돕는 것.
지금은 가족의 도움 없이 생활하는 것이 어려워진 원준 씨지만, 장애를 입기 전에는 육군 상무대 기계화학교 부교관 출신인 건장한 직업 군인이었다. 매일 왕복 육십 킬로미터를 자전거로 출퇴근하면서 건강만큼은 누구보다 자신 있었던 원준 씨였지만 지역 자전거 축제에서 참여했다 당한 사고로 중증 장애인이 되었다.
3년여만의 병원 생활을 마쳤을 때 돌아온 것은 빚과 이혼. 암울한 현실에 좌절하여 극단적인 생각까지 했었지만...아이들을 위해 다시 한번 살아내리라! 다짐한 원준 씨. 누구보다 당당히, 세상 속으로 향하는 자신의 모습에서 힘을 얻을 누군가를 위해서다. 오늘도 그는, 힘차게 휠체어 바퀴를 굴리며 세상을 향해, 희망을 쏜다.
iMBC 이호영 | 사진제공=KBS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태연·라비, 열애설…데이트 파파라치 사진 포착?
- 황하나 왜?…인스타그램 자해 소동 '충격'
- [단독] 이경영, 여자친구와 결혼한다…22년 만에 재혼
- [소셜iN] "강용석 괜찮아?"…김민종·최국, '가세연'에 안부 물어
- 최철호 여자후배 배우 폭행 후 근황→'마이웨이' 시청률UP
- '애로부부' 이정규, 아내 박지현 새벽 3시마다 깨워 '강요'
- 김원효, 심진화 몰래 차 구매→이혼위기 "망치 맞은 느낌"(1호가 될 순 없어)
- BJ철구·성인배우 이수, 과거 합동방송 재조명 [이슈iN]
- 이영하, 선우은숙 괴롭힌 여배우와 골프친 사건 '설전'(우리이혼했어요)
- 임영웅, 건강 적신호?…활동 중단 선언 전말(뽕숭아학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