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신년음악회' 6일 사상 첫 온라인 생중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신축년 새해를 맞이해 6일 오후 7시부터 '2021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신년음악회' 최초로 생중계되는 이번 공연은 2020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국민들을 위로하고, 새해를 맞아 희망을 전하는 무대로 꾸며진다.
신년음악회는 온라인 생중계에 이어 17일 오후 5시30분, KBS 1TV '열린음악회'를 통해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신축년 새해를 맞이해 6일 오후 7시부터 ‘2021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예술의전당의 네이버TV와 유튜브 채널 등으로 온라인 생중계한다. ‘신년음악회’ 최초로 생중계되는 이번 공연은 2020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국민들을 위로하고, 새해를 맞아 희망을 전하는 무대로 꾸며진다.
1부는 여자경 지휘자와 KBS 교향악단이 지난 한 해 동안 정부 주요 행사에 사용된 음악 중에 호응이 높았던 음악으로 구성했다. 바리톤 이인규는 ‘당연한 것들’을 노래하고, 바이올린 연주자 신지아는 김효근의 ‘내 영혼 바람 되어’와 드보르작의 ‘꿈속의 고향’(Going Home)을 연주한다. 발레 무용수 김지영과 김기완은 엔니오 모리코네의 ‘더 미션’에 맞춘 무대를 선보인다. 1부 마지막은 소프라노 박혜상이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OST ‘그 날’을 노래한다.
2부는 2020년 초연한 창작오페라 ‘박하사탕’(이건용 작곡)의 서곡으로 시작한다. 신년음악회를 위해 특별히 원곡에 없던 서곡을 작곡했다. 2006년 리즈 콩쿠르 최연소 우승자인 피아노 연주자 김선욱은 멘델스존의 ‘피아노 협주곡 1번’을 협연한다. 마지막으로 여자경 지휘자와 KBS교향악단이 드보르작 교향곡 9번 ‘신세계로부터’를 연주한다.
음악회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교향악단 편성 규모를 축소하고, 연주자 간 거리두기를 유지하기 위해 연습실이 아닌 예술의전당 음악당 콘서트홀에서 연습을 했다. 또한, 관악기 연주자와 성악가를 제외한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했고, 마스크를 착용할 수 없는 관악기 연주자 사이에는 투명 칸막이를 설치했다.
신년음악회는 온라인 생중계에 이어 17일 오후 5시30분, KBS 1TV ‘열린음악회’를 통해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세영, 쌍꺼풀 수술 공개 “잘 된 것 같나요?”
- [화보] 조보아→나나, 양보 없는 드레스 자태 (2020 KBS 연기대상)
- ‘그알’ 16개월 정인이의 사망→“정인아 미안해” 챌린지 확산
- [종합] 현빈♥손예진 열애, 직접 심경고백 ft.디스패치 (전문)
- ‘애로부부’ 낸시랭 출격→최초 실제 사연 주인공…상간녀들과의 전쟁
- 효민, 노팬티·노브라? 파격 노출…절개 드레스 ‘섹시美’ [DA★]
- 한혜진 “전 남친이 43년생 치과의사…” 루머에 분노 (시언‘s 쿨)
- 모니카 “사랑하는 사람 만나…소중한 생명도” 결혼+임신 발표 [전문]
- 장예원 “전현무 목소리 좋아…말투 다정” (전현무계획2)[TV종합]
- 유튜버 히밥, 유튜브 수익 공개…“월 수익 1억 ↑”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