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핫북②]'달러구트 꿈 백화점' 종합 1위로 2020년 마무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년 마지막 주 베스트셀러 종합 1위는 이미예 작가의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장식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12월 5주 교보문고와 예스24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청소년부터 성인 독자까지 사랑 받는 영어덜트 소설로 자리매김하며 한국소설 분야 신장세를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의 성별·연령별 판매비중을 분석한 결과 여성이 74.6%로 가장 높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드나잇 선' 출간과 함께 주목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2020년 마지막 주 베스트셀러 종합 1위는 이미예 작가의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장식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12월 5주 교보문고와 예스24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청소년부터 성인 독자까지 사랑 받는 영어덜트 소설로 자리매김하며 한국소설 분야 신장세를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책은 독자들의 크라우드 펀딩 후원을 통해 전자책과 독립출판물을 거친 출판 이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단행본이 출간하자마자 독자들의 입소문이 퍼져 꾸준히 상위권에 올랐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의 성별·연령별 판매비중을 분석한 결과 여성이 74.6%로 가장 높았다. 연령별 분포를 살펴보면 20대가 29.8%로 구매를 많이 했지만, 30대(29.7%), 40대(28.2%)로 고르게 인기를 끌었다. 이 외에도 50대(8.3%), 10대(2.6%), 60대 이상(1.4%) 순으로 나타났다.
‘트와일라잇’ 시리즈로 세계적인 인기를 거둔 미국 작가 스테프니 메이어의 ‘미드나잇 선’은 출간과 동시에 종합 25위에 올랐다. ‘미드나잇 선’은 뱀파이어와 인간의 사랑을 그린 판타지 소설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신작이다. 지금껏 인간 여성 벨라의 시선에서 전개된 이야기를 뱀파이어 에드워드의 시선에서 다시 썼다. 에드워드의 과거, 벨라를 향한 내면의 욕망 등이 담겼다.
김은비 (deme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훈길의뒷담화]3차도 안 풀렸는데, 4차 재난지원금 거론되는 이유
- 어린이집 원장인 정인이 외할머니 “내 딸, 감정 통제 안 돼”
- [어머! 세상에] '아내 외도' 알게 된 러 30대, 아이와 목숨 끊어
- [리얼미터]윤석열, 지지율 30% 돌파…이재명 20.3%·이낙연 15%
- 인스타그램 ‘좋아요’ 1위 스타는? 리사 ‘블랙핑크 싹쓸이’
- [부알못탈출기]신청 안하면 손해다?…'줍줍'이 뭐길래
- "이낙연 대선승리 위한 MB·朴 사면 반대"..靑청원 '부글'
- “재혼 후에도 전남편에게 양육비 받을 수 있나요”
- [복GO를 찾아서]MZ세대가 열광한 '희귀템' 맛집
- "우한 코로나 환자, 통계보다 10배 많았을 것"…최근 재유행 조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