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인 13골 합작한 손흥민과 케인, 텔레파시 통해?"[토트넘 -리즈]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2021. 1. 2. 23: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시즌에만 13골을 합작한 손흥민과 해리 케인 듀오에 대해 "텔레파시가 통하냐"고 할 정도로 현지에서 놀라움을 표했다.

축구통계를 전문전으로 다루는 옵타 조는 케인의 도움을 받아 손흥민이 골을 넣자 "케인과 손흥민은 EPL에서만 올시즌 13번째 골과 도움을 합작해냈다. 이 기록은 EPL 역사상 단 한번도 없던 신기록이다"라며 "텔레파시가 통하는 것 같다"며 놀라워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옵타조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올시즌에만 13골을 합작한 손흥민과 해리 케인 듀오에 대해 “텔레파시가 통하냐”고 할 정도로 현지에서 놀라움을 표했다.

토트넘 훗스퍼는 2일(이하 한국시각) 오후 9시 30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7라운드 리즈와의 홈경기에서 3-0으로 대승을 거뒀다. 손흥민은 풀타임을 뛰며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토트넘에서 통산 100호골을 달성했다. 토트넘은 후반 추가시간 맷 도허티가 거친 태클로 퇴장을 당한 것을 빼곤 완벽했다.

토트넘은 전반 29분 전방 압박을 통해 스티븐 베르바인이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해리 케인이 키커로 중앙으로 차넣으며 선제골을 가져갔다.

전반 43분에는 해리 케인이 오른쪽 측면으로 빠지면서 낮고 빠르게 수비뒷공간을 노려 올린 크로스를 손흥민이 수비 사이를 헤집고 들어가 문전에서 오른발을 갖다댔다. 그대로 골이 됐고 손흥민은 토트넘 훗스퍼에서 통산 100호골 달성에 성공했다. 99호골 이후 4번의 도전만에 토트넘에서 100호골을 달성한 손흥민이다.

손흥민은 후반 5분 오른쪽에서 코너킥을 직접 문전에 올렸고 수비수 토비 알더베이럴트가 앞에서 잘라먹는 헤딩슈팅을 했다. 이 헤딩은 골키퍼가 막았지만 골대 안으로 들어갔고 결국 토트넘은 3-0까지 앞서게 됐고 이 스코어를 지켜 승리했다. 토트넘은 최근 리그 4경기에서 승리 없이 2무 2패를 기록했다. 한 때 1위였던 순위가 7위까지 고꾸라졌다. 하지만 손흥민의 맹활약으로 부진을 끊어냈다.

축구통계를 전문전으로 다루는 옵타 조는 케인의 도움을 받아 손흥민이 골을 넣자 “케인과 손흥민은 EPL에서만 올시즌 13번째 골과 도움을 합작해냈다. 이 기록은 EPL 역사상 단 한번도 없던 신기록이다”라며 “텔레파시가 통하는 것 같다”며 놀라워했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jay12@sportshankook.co.kr

[ⓒ 한국미디어네트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