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사랑학교 유한대에 감사패 전달..교육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한대학교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단은 탈북청소년과 탈북민 자녀들을 위한 교육지원에 기여한 공로로 남북사랑학교(탈북청소년, 대안학교)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유한대학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지원하면서 위기극복에 함께 동참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맞춤식 컴퓨터 교육기부를 진행한 결과 탈북청소년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부천=강근주 기자】 유한대학교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단은 탈북청소년과 탈북민 자녀들을 위한 교육지원에 기여한 공로로 남북사랑학교(탈북청소년, 대안학교)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유한대학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지원하면서 위기극복에 함께 동참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맞춤식 컴퓨터 교육기부를 진행한 결과 탈북청소년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유한대는 탈북주민 정착 지원에 중심 역할을 수행하는 남북하나재단, 경기서부하나센터, 남북사랑학교와 민-학-관 탈북지원 네트워크를 강화해 왔다.
특히 대학 최초로 탈북주민을 대상으로 ‘유한대학교 제1회 탈북주민 중국어 3분 말하기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해 탈북청소년이 잊었던 꿈을 실현해주는 계기를 제공한 바 있다.
유한대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은 취약계층에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탈북주민 대상 ‘컴퓨터 기초 실무능력 양성 강좌’ △중국어 교육 프로그램 HSK 4급 취득과정 △학교 밖 청소년 대상 ‘3D 프린터 활용 작품 제작 강좌’ △다문화 정착지원 강좌’-온라인마케팅 기반 핸드메이드 제품창업 강좌 △장애인 대상 ‘드론 기술 엔지니어 양성 강좌’ △외국인 대상 ‘커피음료 제조기술 교육강좌’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현중 유한대 총장은 “유한대학교는 우수한 강사진과 최첨단 교육시설, 체계적인 맞품형 교육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계층을 위한 맞춤식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탈북청소년이 학교와 지역사회에 잘 적응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대학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유한대는 최근 자율개선대학 선정, 후진학선도형지원사업, 고숙련일학습병행제 운영,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취업보장형 유니테크 육성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며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고등직업교육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