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진이형, KS 2연패 가자!" NC 첫우승 이끈 루친스키+알테어의 진심

김영록 2021. 1. 1. 17: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시리즈 2연패를 꿈꾸는 '택진이형(김택진 구단주)'의 마음은 두 외국인 선수에게 잘 전달된 모양이다.

NC는 1일 창단 첫 우승을 일궈낸 드류 루친스키와 180만 달러, 애런 알테어와 140만 달러에 각각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선수 모두 "NC 다이노스와 다시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환영했다.

알테어는 "모두가 우리 부부를 반겨주고 가족처럼 대해줘서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한국에서의 지난날을 떠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친스키(왼쪽)와 알테어는 2021년에도 NC와 함꼐 한다.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한국시리즈 2연패를 꿈꾸는 '택진이형(김택진 구단주)'의 마음은 두 외국인 선수에게 잘 전달된 모양이다.

NC는 1일 창단 첫 우승을 일궈낸 드류 루친스키와 180만 달러, 애런 알테어와 140만 달러에 각각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선수 모두 "NC 다이노스와 다시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환영했다. 1년간 동고동락하며 가까워진 동료들과 재회할 수 있다는 기쁨도 표했다. 특히 알테어는 수차례 타순 이동 끝에 '공포의 8번타자'로 정착하는 등 마음고생이 많았던 선수. 알테어는 "모두가 우리 부부를 반겨주고 가족처럼 대해줘서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한국에서의 지난날을 떠올렸다.

루친스키는 3년 연속 NC와 함께 한다. 지난해 19승5패 평균자책점 3.05를 기록하며 NC를 대표하는 에이스의 위엄을 뽐냈다. 알테어 역시 중견수라는 수비 부담에도 불구하고 타율 2할7푼8리 31홈런 108타점, OPS(출루율+장타율) 0.893의 준수한 성적으로 팀의 우승을 견인했다.

두 선수 모두 "최선을 다해 NC의 승리를 돕겠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알테어는 "2021시즌에도 우승하고 싶다"며 리그 2연패를 향한 열의를 불태웠다.

근황을 묻는 질문에 루친스키는 "집에서 아내와 함께 하는 일상을 즐기고 있다. 열심히 운동하고, 취미인 낚시도 종종 한다"며 휴식을 만끽하고 있음을 밝혔다. 알테어는 "평소 루틴대로 운동하고 있다. 새 시즌을 준비중"이라며 2021년에 향한 열정을 과시했다.

오는 2월부터 시작되는 NC의 스프링캠프는 홈인 창원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루친스키와 알테어는 입국 후 2주간의 자가격리를 소화한 뒤 훈련에 합류하게 된다. 루친스키는 "곧바로 훈련에 집중할 수 없는 게 아쉽지만, 즉시 운동하면서 시즌을 준비하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알테어는 "미국에 온 뒤로도 한국 음식이 많이 그립다. 한국에 가면 고깃집에 가겠다"며 남다른 한국음식 사랑을 내비쳤다.

에이스, 중심 타자와의 재계약으로 2년 연속 우승의 주춧돌은 이미 놓인 셈이다. NC는 마이크 라이트를 대신할 새 외국인 선발투수를 찾고 있다.

루친스키(위)와 알테어가 NC와의 재계약에 기쁨을 표하고 있다. 사진제공=NC 다이노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이혼’ 유키스 동호, 일본 대기업 간부 됐다”
‘320kg’ 빅죠 충격 근황 “목에 튜브 삽관…팔 다리도 묶어”
허경환, 김지민과 결혼 약속 '깜짝 고백' “김지민과 하기로”
김나니·정석순, 결혼 5년 만에 합의 이혼…“사유는 성격차이”[공식]
박준형 “90평대 아파트에 거주하는 이유? 내 방에 대한 집착”
'25만원'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한정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0만원' 명품 '금장 아이언세트' '72%할인판매! 20세트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