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입단 샌디에이고는 어떤 팀..52년 역사, 최근 공격적 행보

황석조 기자 2021. 1. 1. 13: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하성(26)이 입단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는 52년 역사의 팀으로 최근 적극적인 투자와 육성을 통해 메이저리그 왕좌를 노리고 있다.

현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의 샌디에이고는 1969년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소속으로 빅리그에 처음 참가했다.

홍성흔도 마이너리그 팀 코치로 일했다.

2020시즌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서 37승23패로 LA 다저스(43승17패)에 이어 2위에 오른 샌디에이고는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에서 다저스에 패해 탈락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구단. © AFP=뉴스1

(서울=뉴스1) 황석조 기자 = 김하성(26)이 입단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는 52년 역사의 팀으로 최근 적극적인 투자와 육성을 통해 메이저리그 왕좌를 노리고 있다.

김하성은 1일(한국시간) 샌디에이고와 4년 보장 2800만 달러, 최대 3200만 달러에 5년째 상호옵션이 포함된 계약을 맺었다.

현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의 샌디에이고는 1969년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소속으로 빅리그에 처음 참가했다. 같은 지구 경쟁팀으로는 LA 다저스가 대표적이며 그 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콜로라도 로키스가 있다. 홈구장은 팻코파크다.

지난 1984년, 1998년 내셔널리그 챔피언에 오른 게 최고성적이다. 지구우승은 2006년이 마지막으로 5차례 기록했다. 아직 월드시리즈 우승 경험은 없고 1984년, 1998년 두 차례 준우승을 차지했다.

과거 LA 다저스를 소유했던 오말리 그룹이 샌디에이고의 구단주로, 박찬호는 다저스 시절 인연으로 현재 샌디에이고 구단의 특별고문으로 있다. 홍성흔도 마이너리그 팀 코치로 일했다.

2020시즌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서 37승23패로 LA 다저스(43승17패)에 이어 2위에 오른 샌디에이고는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에서 다저스에 패해 탈락했다.

빅리그 대표 스타플레이어 매니 마차도가 버티고 있고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 제이크 크로넨워스 등 새 얼굴의 조화도 인상적이다.

올 시즌 중에는 6대3 트레이드를 통해 클리블랜드 인디언스로부터 우완 에이스 마이크 클레빈저를 데려왔고, 트레저 로젠탈, 미치 모어랜드 등도 영입했다. 다만 클레빈저는 토미존 수술을 받게 돼 2021시즌 출전이 불투명하다.

현재 대표적인 '윈 나우 팀'으로 팀 창단 첫 월드시리즈 우승을 정조준하고 있는 샌디에이고는 오프시즌에도 전력 보강에 힘쓰고 있다. 지난 28일 유망주들을 보내는 트레이드로 좌완 에이스 블레이크 스넬을 데려오는 동시에 우완 에이스 다르빗슈 유도 영입해 전력을 보강했다.

hhss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