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는] 최형식 담양군수 "군민 삶이 바뀌는 '행복도시' 실현"

전승현 2021. 1. 1.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형식 전남 담양군수는 1일 "올해는 민선 7기 군정 성과가 군민들의 피부 속으로 깊이 스며들 수 있도록 군정 주요 현안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군민의 삶이 바뀌는' 행복 도시 담양'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최 군수는 이를 위해 ▲ 관심과 배려의 보편적 복지사회 구현 ▲ 작지만 강한 농정 실천 ▲ 지역 자원의 산업화로 지역 경제 활력 제고 ▲ 문화예술이 숨 쉬는 문화관광 도시 조성 ▲ 사람을 생각하는 생태 정원 도시 조성 ▲ 대규모 투자유치로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 창출 ▲ 주민 중심의 적극 행정 실현 등 7가지 과제를 제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대비한 보편적 복지·강한 농정 등 7가지 과제 제시
인터뷰하는 최형식 담양군수 [담양군제공.재배포 및 DB금지]

(담양=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최형식 전남 담양군수는 1일 "올해는 민선 7기 군정 성과가 군민들의 피부 속으로 깊이 스며들 수 있도록 군정 주요 현안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군민의 삶이 바뀌는' 행복 도시 담양'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최 군수는 이를 위해 ▲ 관심과 배려의 보편적 복지사회 구현 ▲ 작지만 강한 농정 실천 ▲ 지역 자원의 산업화로 지역 경제 활력 제고 ▲ 문화예술이 숨 쉬는 문화관광 도시 조성 ▲ 사람을 생각하는 생태 정원 도시 조성 ▲ 대규모 투자유치로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 창출 ▲ 주민 중심의 적극 행정 실현 등 7가지 과제를 제시했다.

최 군수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집중호우를 겪으면서 재정의 한계로 사회안전망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점을 교훈 삼아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이 절실하다는 점을 느꼈다"며 이러한 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복지 플랫폼 조성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소통 채널 운영,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독거노인・장애인 응급 돌봄 사업 추진 등 취약위기가구 발굴과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공립 어린이집 4곳 확충, 지역아동센터 1:1 전담 주치의 지정, 장난감도서관 온라인 대여시스템 구축, 여성 일자리 대학 운영 및 취업설계사 상시 운영 등 정책도 지속해서 운영해 가겠다고 말했다.

최 군수는 이어 "농민이 스스로 정책을 설계하는 담양군 농업회의소를 운영하고 담양농업 상생발전 협의회를 통한 소통창구를 활성화해 경쟁력 있는 농업 육성체계를 만들겠다"며 "특히 온라인 농특산물 유통체계 개편과 관련해 '담양장터 몰' 법인화 등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는 비대면 유통망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최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한 경제를 살리기 위해 지역 실정에 맞는 경제정책을 토대로 일자리와 소득을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면서 '에코 하이테크 담양산업단지'에 복합문화센터와 LH 행복주택을 유치하겠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큰 타격을 받은 관광산업 활성화 정책 방향과 관련해 대규모 축제 및 행사 중심의 관광정책에서 생태관광자원과 문화 예술 공간 확충을 통한 '감성 관광 정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최 군수는 "인문학교육·전통정원특구 지정을 계기로 '2025 담양 정원진흥기본계획'에 따른 12개 읍면 정원 모델 개발과 남도 정원 조성, 공동체 정원 조성 등 사람 중심의 생태 정원 도시 기반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죽녹원과 관방제림, 메타세쿼이아 랜드를 잇는 '역사문화공원 조성사업'을 본격화하고, ' 창평 전통 정원공원 조성'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 군수는 "주민 권익 보호 중심의 행정절차를 정착시키는 등 권리보장 중심의 행정 체계를 만들겠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담양식 그린뉴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hchon@yna.co.kr

☞ 배우 곽진영, 극단적 선택 시도…병원 이송
☞ 배우 한지혜, 10년 결혼생활 만에 임신…"너무 감사"
☞ 천호진, KBS 연기대상…'한 번 다녀왔습니다' 15관왕
☞ 남궁민, '스토브리그'로 SBS 연기대상
☞ 홀로그램으로 부활한 신해철, BTS와 시공초월 무대
☞ 멕시코 두 가정집 잇는 밀회의 땅굴 '충격'
☞ 송중기부터 BTS 정국까지 소의 해 맞은 소띠 스타들
☞ 마술사 유리 겔러, 숟가락 구부리며 코로나 백신 맞아
☞ 불길 치솟자 달려든 용감한 엄마…아빠는 머리카락 걱정
☞  '57m짜리 관우상' 옮겨야 하는데…비용이 무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