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다다' 못보고" 국민아버지 천호진, 눈물의 사부곡[2020 KBS 연기대상①]

배효주 2021. 1. 1.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견 없는 결과다.

'국민 아버지' 천호진이 '한 번 다녀왔습니다'로 대상을 수상했다.

12월 31일 진행된 '2020 KBS 연기대상'에서는 주말극 '한 번 다녀왔습니다'의 독주가 이어졌다.

이같은 수상 행렬 가운데에서도 천호진의 이번 대상 수상은 누구의 이견도 없을 만한 것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이견 없는 결과다. '국민 아버지' 천호진이 '한 번 다녀왔습니다'로 대상을 수상했다. 2017년 '황금빛 내 인생' 이후 3년 만에 다시 한 번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12월 31일 진행된 '2020 KBS 연기대상'에서는 주말극 '한 번 다녀왔습니다'의 독주가 이어졌다. 천호진이 받은 대상을 필두로 여자 최우수상(이민정), 남자 우수상(이상엽), 남자 조연상(오대환) 등 주요 부문 트로피를 수집하며 무려 12관왕에 올랐다. 베스트커플상에는 이상이-이초희, 천호진-이정은, 이민정-이상엽 세 팀이나 호명됐다. 과연 최고 시청률 37.0%를 기록하며 체면을 세워준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 대한 KBS의 사랑을 여실히 느낄 수 있었다.

이같은 수상 행렬 가운데에서도 천호진의 이번 대상 수상은 누구의 이견도 없을 만한 것이었다. 극중 통닭집 사장 송영달 역을 맡은 그는 주 특기인 친근한 우리네 아버지 연기에 더해, 과거 잃어버렸던 여동생 강초연 역의 이정은과 가슴 절절한 가족애를 그리며 높은 시청률을 견인했다.

푸근한 인상과 넉넉한 연기로 가족애가 돋보이는 캐릭터를 주로 맡아 '국민 아버지'라는 애칭이 있는 천호진. 그는 이날 대상을 받아들고서는 정작 본인의 아버지 이야기를 꺼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 번 다녀왔습니다' 촬영하는 중간에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말한 그는 "당시 파트너 차화연 씨가 많이 이끌어줬다. 이 상을 차화연 씨에게 드리고 싶다. 나중에라도 전해드리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아버지께서 '한 번 다녀왔습니다'를 재밌게 보셨다. 그러나 끝나는 걸 보지 못하고 돌아가셨다"고 말하며 잠시간 눈을 감고 눈물을 삼키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불효자가 아버지에게 한 말씀 드리고 싶다"며 "감사했고, 수고하셨고, 사랑한다"는 애틋한 마음을 띄웠다.

한편 천호진은 "'한 번 다녀왔습니다'를 시작하며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희망을 드려보자 했는데, 감히 생각하기에는 그 목표가 달성된 것 같아 기쁘다"며 "이 상은 절대 제가 혼자 받는 게 아니다. 가장이란 역할을 맡았기 때문에 대신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의료진 여러분과 사회 전반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 너무나 감사하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힘쓰는 이들을 놓치지 않고 언급해 훈훈함을 자아냈다.(사진=KBS)

◇2020 KBS 연기대상 수상자 리스트

▲대상=천호진(한 번 다녀왔습니다) ▲남자 최우수상=박인환(기막힌 유산), 정보석(오! 삼광빌라) ▲여자 최우수상=이민정(한 번 다녀왔습니다) ▲장편드라마 남자 우수상=이장우(오! 삼광빌라), 이상엽(한 번 다녀왔습니다) ▲장편드라마 여자 우수상=이정은(한 번 다녀왔습니다), 진기주(오! 삼광빌라) ▲미니시리즈 남자 우수상=박성훈(출사표), 이재욱(도도솔솔라라솔) ▲미니시리즈 여자 우수상=나나(출사표), 조여정(바람피면 죽는다) ▲일일극 부문 남자 우수상=강은탁(비밀의 남자), 김유석(누가 뭐래도) ▲일일극 부문 여자 우수상=박하나(위험한 약속), 이채영(비밀의 남자) ▲남자 조연상=안길강(출사표), 오대환(한 번 다녀왔습니다) ▲여자 조연상=예지원(도도솔솔라라솔), ▲남자 연작 단막극상=이신영(계약우정), 이한위(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 ▲여자 연작 단막극상=손숙(나들이), 이유영(연애의 흔적) ▲남자 인기상=김영대(바람피면 죽는다), 이상엽(한 번 다녀왔습니다) ▲여자 인기상=조보아(포레스트) ▲남자 신인상=서지훈(그놈이 그놈이다 등), 이상이(한 번 다녀왔습니다) ▲여자 신인상=보나(오! 삼광빌라), 신예은(어서와), 이초희(한 번 다녀왔습니다) ▲남자 청소년연기상=문우진(한 번 다녀왔습니다) ▲여자 청소년연기상=이가연(한 번 다녀왔습니다) ▲작가상=양희승(한 번 다녀왔습니다) ▲특별 공로상=故송재호 ▲베스트커플상=이장우-진기주(오! 삼광빌라), 정보석-이장우(오! 삼광빌라), 박해진-조보아(포레스트), 조여정-고준(바람피면 죽는다), 나나-박성훈(출사표), 이상이-이초희(한 번 다녀왔습니다), 천호진-이정은(한 번 다녀왔습니다), 이민정-이상엽(한 번 다녀왔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