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CCTV 스마트 자동방송 송출서비스' 본격 실시..한국판 디지털 뉴딜기술 접목

하남=김동우 기자 2020. 12. 31. 19: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남시는 CCTV 스마트 자동방송 송출서비스를 오는 1일부터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여기에 최근 수개월간의 시스템 개발을 통해 선별관제시스템과 IP 비상벨이 연동되는 CCTV 스마트 자동방송 송출 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상황에 맞는 자동 경고방송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남시 한국판 디지털 뉴딜기술 ‘CCTV 스마트 자동방송 송출서비스’ 본격 실시. /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는 CCTV 스마트 자동방송 송출서비스를 오는 1일부터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CCTV 통합관제센터의 한정된 관제인력으로 육안관제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모든 CCTV 영상을 효율적으로 모니터링하고자 지난 6월말 CCTV 스마트 선별관제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

여기에 최근 수개월간의 시스템 개발을 통해 선별관제시스템과 IP 비상벨이 연동되는 CCTV 스마트 자동방송 송출 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상황에 맞는 자동 경고방송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CCTV 스마트 자동방송 송출 서비스’란 딥러닝 분석기술이 적용된 선별관제시스템에서 군집, 침입, 쓰러짐, 무단투기 등 특정 이벤트 탐지 시 현장에 설치된 스피커를 통해 상황에 맞는 경고방송을 자동으로 송출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시스템이다.

이번 서비스 실시로 관제요원의 모니터링 시 선별관제를 통한 즉각적인 범죄대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쓰레기 무단투기 등 불법 행위자로 하여금 스피커 경고음성 방송으로 경각심을 주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 코로나19 2.5단계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및 감염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일정 수 이상의 사람이 모이는 경우 마스크 착용 권고방송을 송출하는 서비스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추후 새로운 이벤트 적용 및 신규 기능을 추가 발굴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바지 입는 거 깜빡했어"… 현아, 엉덩이 다 보이네
"누드인줄?"… 女모델, 화끈하게 은밀하게
"코로나 걸렸다고?" 아내 살해한 변호사
"라인업 미쳤다"… 나영석 군단에 OOO이?
동호, 일본 대기업 간부됐다… 어떤 회사길래
곽진영, 극단적 시도 '충격'… "괴로워했다" 왜?
BTS·킹덤으로 '비대면 시대' 세계를 뒤집다
'미스트롯2' 예선전 진·선·미 영광은 누구?
권민아, 시크-몽환-섹시 당당한 아름다움
설민석 학위취소→ 퇴학?… 연세대 "처분 검토"

하남=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