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도 뛰어든 '콜라보 굿즈'..캐릭터로 분위기 띄우는 유통가

김완진 기자 2020. 12. 31. 19:1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BBQ '리틀 프렌즈 세트'. (자료: 제네시스BBQ)]

코로나19 장기화 속 유통업계가 '콜라보형 굿즈'를 잇따라 내놓고 있습니다. 자사 제품과 인기 캐릭터, 영화, 패션 브랜드들이 협업 대상입니다.

제너시스BBQ는 치킨업계 최초로 카카오와 손잡고 ‘리틀 프렌즈’와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BBQ는 카카오 ‘리틀 프렌즈’ 인기 캐릭터인 ‘리틀 라이언, 리틀 어피치, 리틀 무지, 리틀 콘’등을 활용한 ‘리틀 프렌즈 세트’ 8종을 출시했습니다. 세트메뉴 주문시 ‘리틀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소스 플레이트 4종 중 1개를 랜덤으로 무료 증정합니다.

카카오 선물하기와 BBQ앱에서만 판매가 이뤄졌는데도 4일 만에 완판을 기록하면서, 기간을 연장했습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지친 소비자들에게 신선함과 색다른 재미를 주고자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할리스는 연말마다 인기를 끄는 해리포터와 협업한 바닐라딜라이트 틴백 호그와트, 우디 보틀 텀블러 호그와트 등 총 4종의 굿즈 매출이 400% 늘기도 했습니다.

버드와이저도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인 스컬프터와 콜라보를 진행해 의류와 스피커 등 굿즈 세트를 선보였습니다.

( www.SBSCNBC.co.kr )

☞ SBSCNBC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모바일 앱] 바로가기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