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해외식물 화장품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만들어가는 법

이정은 2020. 12. 31. 15: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환경오염이 가속화되면서 피부에 자극을 주는 외부 요인이 다양해지고, 자신의 신념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가치소비가 확산되며 건강하게 피부를 관리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지구를 지키기 위한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며 뷰티업계에도 친환경적인 소재를 사용한 클린뷰티가 하나의 트렌드로 빠르게 확산되는 추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환경오염이 가속화되면서 피부에 자극을 주는 외부 요인이 다양해지고, 자신의 신념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가치소비가 확산되며 건강하게 피부를 관리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지구를 지키기 위한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며 뷰티업계에도 친환경적인 소재를 사용한 클린뷰티가 하나의 트렌드로 빠르게 확산되는 추세이다.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클린뷰티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잡으면서, 최근에는 화장품의 활성성분을 자연의 기운을 가득 담은 식물, 특히 이색적인 해외식물에서 찾아온 자연친화적인 브랜드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 : (왼쪽부터)클로란 '퀴닌 비타민B 샴푸', 록시땅 시어버터 라인의 대표제품인 '클래식 시어 핸드크림', 티엘스 '콤부차 티톡스 크림', 아베다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데미지 레미디™ 데일리 헤어 리페어'

▶ 기나나무 추출물로 두피와 모발을 강화하는 클로란 '퀴닌 비타민B 샴푸' 

퀴닌 성분으로 두피와 모발을 강화해주는 클로란 '퀴닌 비타민B 샴푸'는 남아메리카의 고도 1,500~3,300m의 안데스 산맥의 경사지에서 재배되는 기나 나무껍질 추출물을 원료로 한다.

기나나무의 성장 사이클을 해치지 않도록 6~8년생의 첫 수확된 나무 껍질만을 사용하며, 자연에 해가 되지 않게 나무를 베지 않고 손으로 직접 수확한다.

뿐만 아니라 '보태니컬 엑스퍼티즈'라는 자체 인증 방식을 통해 품종 선정·재배·수확·추출의 까다로운 과정을 거치는 친환경적인 재배 방식으로 235g의 퀴닌 나무 껍질에서 단 1g의 퀴닌 추출물을 획득하고 있다. 

모발 강화에 뛰어난 특허성분1 퀴닌 추출물이 담긴 '퀴닌 비타민B 샴푸'는 두피에 생기와 영양을 공급해주고, 모발과 케라틴을 케어해주는 비타민B 복합체가 모발을 튼튼하게 잡아준다.

또한 판테놀과 바이오틴 성분이 모발에 필요한 수분과 필수 에너지를 전달해 머리를 윤기있게 케어해주어 두피 에너지가 부족한 요즘 같은 라인의 퀴닌 비타민B 컨디셔너와 케라틴 세럼을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 시어버터의 깊은 보습과 향을 담아낸 록시땅 '2020 홀리데이 시어 드라이 스킨 핸드크림' 

록시땅의 창업자인 올리비아 보쏭은 부르키나파소 공화국을 여행하던 중 시어 열매를 만들어대는 여성들의 손이 아기처럼 촉촉하고 부드러운 것을 발견, 이에 착안해 록시땅 시어버터 라인을 출시했다.

록시땅 시어버터 라인의 대표제품인 '클래식 시어 핸드크림'은 '여성의 황금'이라 불리는 신성한 시어 열매가 주 원료로 보습력이 뛰어나 건조한 손을 촉촉하고 매끈하게 탈바꿈 해준다.

2020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 된 '2020 홀리데이 시어 드라이 스킨 핸드크림'은 풍부한 시어버터가 20%나 함유되어 있어 깊은 보습감으로 손을 부드럽고 건강하게 가꿔주고, 반짝이는 은색과 강력한 클래식 블루의 조화로 축제 분위기를 표현한 디자인으로 연말연시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다. 

▶ 콤부차 추출물로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를 매끈하게 가꿔주는 티엘스 '콤부차 티톡스 크림' 

세계적인 천연 다원인 인도 아쌈 지방의 홍차잎을 발효해 추출한 콤부차 성분을 가득 담은 티엘스 '콤부차 티톡스 크림'은 동물 유래 및 유해 성분 20가지를 걷어내고, 우리 몸과 피부를 건강하고 매끈하게 정화시켜주는 콤부차의 유효 성분 함량을 높인 비건 처방 제품이다.

세계적인 천연 다원인 인도 아쌈 지방의 홍차잎을 발효해 추출한 콤부차 성분이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 바탕을 비워내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콤부차의 효능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도록 분자의 크기가 서로 다른 3중 히알루론산과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5,000ppm으로 강화해 속당김 없이 빛나는 수분 광채를 선사해준다. 

▶ 퀴노아 단백질이 손상 모발을 개선시켜주는 아베다 '데미지 레미디™ 데일리 헤어 리페어'

자연주의를 지향하며 소중한 모발을 자연의 에너지로 건강하고 탄력 있게 케어해주는 아베다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데미지 레미디™ 데일리 헤어 리페어'.

슈퍼푸드라고 불릴만큼 완전 단백질인 퀴노아 성분을 고농축으로 담은 아베다의 '데미지 레미디™ 데일리 헤어 리페어'는 퀴노아를 비롯해 콩, 마카다미아 등 98% 자연유래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퀴노아 성분이 모발에 빠르게 흡수되어 끊어지고 손상된 모발을 90% 개선해 주는 데일리 리브-인 트리트먼트이다.

고농축 단백질 성분이 극손상 모발 개선에 도움을 주고, 식물 유래 단백질이 모발에 침투하여 손상모를 빠르게 개선, 강화시켜주어 추가 손상을 막아준다. 손상된 부위에 집중적으로 바른 후에 씻어내지 않아도 되어 바쁜 현대인들도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이정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