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전망]차세대 콘솔과 함께할 패키지 게임

최종봉 2020. 12. 31. 13:4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년을 시작으로 차세대 콘솔로 출시되는 게임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검증받은 대형 IP를 이용한 신작들이 준비 중이며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이하 XSX/XSS)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타이틀도 마련됐다.

다음 오는 2021년에 출시되는 차세대 콘솔 및 PC 대작 패키지 타이틀이다.

■ 몬스터 헌터 라이즈 - 닌텐도 스위치
오는 3월 26일 출시되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기존 '몬스터 헌터 시리즈'에서 느낄 수 있는 수렵의 재미와 함께 한층 더 입체적인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밧줄벌레' 시스템을 통해 공중으로 날아오르거나 고지대로 순식간에 이동할 수 있어 이동의 제약이 줄어들었다.

또, 새로운 동반자 가루크를 타고 지형지물에 상관없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이동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적어진 한편 스피드한 전투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기존 몬스터에 동양풍의 요괴와 같은 디자인이 더해져 달라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등 기존 시리즈와는 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 호그와트 레거시 - PS5, PS4, XBOX ONE, XSX/XSS, PC
'해리포터'의 IP를 이용해 제작 중인 '호그와트 레거시'는 1800년대 호그와트의 생활을 심도 있게 그려냈다.

원작에 등장했던 호그와트에서의 기숙사 생활은 물론 마법 주문을 익히고 신비한 동물과 만나는 등의 모험을 펼칠 수 있다.

기존 '해리포터' IP를 이용한 게임이 세계관을 묘사하는 데 제한적이거나 부족한 면이 많았다면 '호그와트 레거시'는 보다 깊이 있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기에 사실상 첫 AAA급 '해리포터' 타이틀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 고담 나이트 - PS5, XSX/XSS, PC
'배트맨 아캄' 시리즈를 통해 배트맨의 매력을 집중적으로 보여줬다면 신작 '고담 나이트'를 통해서는 배트맨 사이드킥 멤버의 매력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배트맨과 함께 고담시를 지켜왔던 로빈(팀 드레이크), 나이트 윙(딕 그레이슨), 레드 후드(제이슨 토드), 배트걸(바바라 고든)까지 등장한다.

배트맨이 의문의 죽음 뒤에 고담시를 수호하기 위해 배트 패밀리의 멤버를 긴급 소집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각기 다른 스타일을 지닌 캐릭터를 조작하는 협동 콘텐츠가 특징이다.

또, '배트맨 아캄' 시리즈와 달리 레벨 개념이 존재하는 액션 RPG로 장르를 변경했으며 온라인 2인 협동 플레이도 지원한다.

■ 파크라이 6 - PS5, XSX/XSS, PC
유비소프트의 오픈월드 FPS 게임 '파크라이 6'는 작품마다 주인공보다 매력적인 악역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이번 '파크라이 6'에서는 드라마 '브레이킹 베드'로 연기력을 검증받은 배우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가 악역인 안톤 카스티요를 맡았다.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첫 공개 트레일러에서 보여준 지안카를로의 섬뜩한 연기만으로도 본편의 스토리를 기대하게 했다.

본 게임에서는 남미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가상의 국가 야라를 배경으로 독재에 대항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 PS5
PS4로 출시된 신규 IP 타이틀 '호라이즌 제로 던'은 인류가 몰락한 이후 세상을 지배하는 기계 생물과 살아남은 후세대의 이야기를 그려 주목을 받았다.

독창적인 세계관의 매력에 후속작을 원하는 유저들 역시 많았기에 제작사인 게릴라게임즈가 발 빠르게 준비한 결과 오는 2021년 PS5로 후속작인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PS5의 성능을 활용해 전작보다 고품질의 그래픽을 선보이는 한편 고속 SSD를 활용해 빠른 이동이나 체크 포인트에서 로딩이 없는 등 기술적인 발전을 체감할 수 있다.

타이틀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든 미국의 서부 지역인 캘리포니아와 인근 일대가 주요 무대로 보이며 붉은색 식물로 인해 파괴되는 생태계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았다.

■ 헤일로 인피니트 - XSX/XSS, PC
엑스박스를 대표하는 타이틀은 단연 '헤일로' 시리즈라고 볼 수 있다.

2021년 가을 출시 예정인 시리즈의 최신작 '헤일로 인피니트'는 지금까지의 넘버링 타이틀을 때고 제작되는 차세대 콘솔 타이틀이다.

지난 작품에서 마스터 치프 외에 새로운 인물인 로크 소령에 포커싱하며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았기에 이번 작품에서는 초심으로 돌아와 다시 치프의 모험을 위주로 그려질 계획이다.

특히, 이번 '헤일로 인피니트'에서는 오픈 월드 방식으로 구현됐기에 방대한 헤일로의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개발사인 343인더스트리는 저품질의 그래픽으로 화제가 됐던 지난 첫 플레이 영상 공개 이후 팬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그래픽과 캐릭터 모델링을 개선하는 등 아쉬웠던 첫인상을 만회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