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2020년 BBC 올해의팀 선정.. '토트넘서 유일'

안경달 기자 2020. 12. 31. 13: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 공격수 손흥민이 영국 공영매체 'BBC'가 선정한 '올해의 팀'에도 이름을 올리며 2020년을 뜻깊게 마무리했다.

4-3-3 포메이션에 맞춰 팀 선정이 진행된 가운데 크룩스는 공격수 3명 중 1명을 손흥민으로 꼽았다.

손흥민은 BBC 올해의팀에 선정된 유일한 토트넘 선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공격수 손흥민이 영국 공영매체 'BBC'가 선정하는 2020 올해의팀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로이터
토트넘 홋스퍼 공격수 손흥민이 영국 공영매체 'BBC'가 선정한 '올해의 팀'에도 이름을 올리며 2020년을 뜻깊게 마무리했다.

BBC는 31일(이하 한국시간) 한해를 마무리하며 '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베스트11'을 발표했다. 선정은 BBC의 축구 전문가 가스 크룩스가 맡았다.

4-3-3 포메이션에 맞춰 팀 선정이 진행된 가운데 크룩스는 공격수 3명 중 1명을 손흥민으로 꼽았다. 팀동료이자 잉글랜드 내에서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해리 케인은 포함되지 않았다.

크룩스는 이에 대해 "토트넘에서만 보면 케인만 빛나는 것 같지만 난 손흥민을 넣었다. 이 젊은 선수의 활약은 충격적이었다"며 "(손흥민이 보여주는) 수비를 뚫는 달리기와 멋진 득점들은 토트넘이 이번 시즌 초반 순위표 상위권에 머물러 있는 이유다"고 극찬했다.

크룩스는 이어 "손흥민은 지난해 11월 안드레 고메스(에버튼)에게 불의의 태클을 가해 그에게 큰 부상을 입혔다. 그 사고는 손흥민에게 영향을 끼쳤지만 그는 금방 극복해냈다"며 "손흥민은 그 악몽 같은 날 이후 뒤를 돌아보지 않는 것처럼 달려왔다. 만약 토트넘이 올해 트로피를 거머쥔다면 가장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 건 손흥민"이라고 거듭 박수를 보냈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15경기에서 11골을 터트리며 최다득점 순위 공동 2위에 올라 있다. 지난해 12월 터트린 번리전 70m 드리블 득점은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골, 국제축구연맹(FIFA) 푸스카스상 등 각종 득점 관련 상을 휩쓸었다. 

영국 매체 'BBC'는 31일(한국시간) 2020년 한해 동안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 11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사진=BBC 보도화면 캡처
손흥민은 BBC 올해의팀에 선정된 유일한 토트넘 선수다. '디펜딩 챔피언' 리버풀은 무려 6명(알리송 베케르,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 파비뉴, 앤드류 로버트슨, 조던 헨더슨, 사디오 마네)을 배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시즌 극적으로 강등을 피했던 애스턴 빌라는 이번 시즌 돌풍에 힘입어 수비수 타이런 밍스와 미드필더 잭 그릴리시가 올해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미드필더 브루노 페르난데스, 에버튼 공격수 도미닉 칼버트-르윈이 11명에 포함됐다. 소위 '빅6'로 분류되는 구단들 중 첼시와 맨체스터 시티, 아스널 선수들은 선정되지 않았다.
[머니S 주요뉴스]
"바지 입는 거 깜빡했어"… 현아, 엉덩이 다 보이네
아슬아슬 비키니… "움직이면 큰일(?)나요"
효민, 가슴골 드러난 수영복… 다리 길이 실화?
장도연, 아찔한 드레스… 등라인 어쩜 좋아
'오창석♥' 이채은, 앞트임?… "뭔가 달라보여"
"세상이 너무 거지 같다"… 신민아는 왜?
"오윤희, 남자 아니다"… 소품 실수 해명
"김세정인줄?"… 이영현 33㎏ 감량 '대박'
'통장 잔고 130억' 이지영, 사나 닮은꼴?
백아연, 시크+섹시… 이 분위기 무엇?

안경달 기자 gunners9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