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내달 '화'로 컴백..전곡 자작곡 미니앨범

김효정 2020. 12. 31. 10: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프 프로듀싱'이 강점인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운 새 미니앨범으로 돌아온다.

31일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여자)아이들은 오는 1월 11일 미니 4집 'I burn'(아이 번)을 발매한다.

이날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새 앨범에는 (여자)아이들의 음악 창작을 주도해온 리더 소연뿐만 아니라 멤버 민니와 우기 등이 작업에 참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더 소연 작업 타이틀곡..안예은 참여 트랙도 눈길
(여자)아이들 미니 4집 'I burn'(아이 번)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셀프 프로듀싱'이 강점인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운 새 미니앨범으로 돌아온다.

31일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여자)아이들은 오는 1월 11일 미니 4집 'I burn'(아이 번)을 발매한다.

이날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새 앨범에는 (여자)아이들의 음악 창작을 주도해온 리더 소연뿐만 아니라 멤버 민니와 우기 등이 작업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화'(火花)는 이별 후의 감정을 '화'라는 중의적 소재로 표현한 곡으로 소연과 작곡가 팝 타임(Pop Time)이 호흡을 맞췄다. 두 사람은 올해 좋은 반응을 얻은 여름 싱글 '덤디덤디 (DUMDi DUMDi)'를 함께 작업한 바 있다.

첫 트랙 '한'(寒)은 '홍연', '상사화' 등 한국적 정서가 담긴 음악으로 사랑받는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소연과 의기투합해 눈길을 끈다.

민니는 3번 트랙 '문'(MOON)과 마지막 트랙 '달리아'(DAHLIA), 우기는 5번 트랙 '로스트'(LOST) 작사·작곡진에 이름을 올렸다.

(여자)아이들은 소연을 주축으로 한 멤버들의 자체 프로듀싱 능력으로 주목받는 걸그룹으로 '라타타', '라이언' 등 개성이 뚜렷한 노래들로 사랑받았다.

kimhyoj@yna.co.kr

☞ 극단적 선택 생방송 BJ, 시청자 신고로 구조
☞ 어떻게 하길래…'이틀에 40만명' 중국 코로나검사
☞ 멕시코 두 가정집 잇는 밀회의 땅굴 '충격'
☞ 日연예인 '초난강' 구사나기 쓰요시, 일반인과 결혼
☞ 늑대한테서 10살 주인 구하고 숨진 반려견
☞ 해맞이 가지 마세요! 가면 밥 먹기도 힘듭니다
☞ "언제 죽을지 보자"…첫 백신 접종 간호사에 살해 협박
☞ 아내 딸까지 '백신 새치기' 접종 의사…언론도 실명 공개
☞ MBC 연기대상에 '꼰대인턴' 박해진
☞ 문준용 "무슨 일을 하든 아버지 '빽'이라고 하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