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11년만에 마블 영화 없었던 2020년, 내년엔 마동석 '이터널스' 볼 수 있을까

이승미 2020. 12. 31. 10: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 모든 영화 팬들이 기다리는 마블 영화가 '실종'됐던 2020년.

그중 가장 영화 팬들의 공허함을 더욱 큰게 만든 건 마블 스튜디오에서 선보이는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영화의 실종이었다.

하지만 팬들은 새 MCU 영화가 아닌 코로나19를 맞이해야 했고, 무려 11년만에 마블 영화 없는 한 해를 보내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전 세계 모든 영화 팬들이 기다리는 마블 영화가 '실종'됐던 2020년. 내년에는 '이터널스'를 볼 수 있을까.

2020년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과 장기화로 충무로 뿐만 아니라 할리우드 영화도 맥을 추지 못했다. '007 노 타임 투 다이'(캐리 후쿠나가 감독),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매튜 본 감독), '듄'(드니 뵐니브 감독),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소울'(디즈니·픽사 스튜디오) 등 2020년 대작 영화들이 줄줄이 연내 개봉을 포기해 영화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그중 가장 영화 팬들의 공허함을 더욱 큰게 만든 건 마블 스튜디오에서 선보이는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영화의 실종이었다. 개봉할 때마다 전 세계 영화 시장을 들썩이게 만드는 MCU 영화들은 한국에도 엄청난 팬덤을 이끌고 있다. 뜨거운 한국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서 마블 스튜디오는 새로운 작품이 개봉할 때마다 주연 배우들의 내한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당초 마블 스튜디오는 '블랙 위도우'(케이트 쇼트랜드 감독)를 올해 4월 선보인 후 11월 스튜디오 내 최대 기대작인 '이터널스'(클로이 자오 감독)를 공개하려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연내 개봉이 포기했고 내년으로 개봉일을 조정했다.

마블 스튜디오는 2008년 첫 영화 '아이언맨'(존 파브로 감독)을 내놓은 이후 2010년부터는 매년 한 편 이상의 MCU 영화를 개봉해 왔다. 지난해만 보더라도 '캡틴 마블'(애너 보든 감독)과 '어벤져스: 엔드게임'(조 루소·앤서니 루소 감독)을 내놨다. 특히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국내에서만 1393만 관객을 동원하며 국내 역대 박스오피스 5위에 랭크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1세대 히어로들의 퇴장을 그렸던 작품이니 만큼, 영화 팬들은 2020년 선보이는 새 MCU 영화에 대한 엄청난 기대를 쏟아냈다. 하지만 팬들은 새 MCU 영화가 아닌 코로나19를 맞이해야 했고, 무려 11년만에 마블 영화 없는 한 해를 보내게 됐다.

마블 스튜디오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 개봉하지 못했던 '블랙 위도우'와 '이터널스'는 각각 내년 5월과 11월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지만 예측할 수 없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목표 개봉일이 지켜질 수 있을지는 더욱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블랙 위도우'는 원년 히어로인 블랙 위도우의 첫번째 솔로 무비로 블랙 위도우가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죽음을 맞이하면서 그의 과거 이야기를 담아 아쉬운 팬들의 마음을 채우줄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기대를 모으는 작품은 역시 '이터널스'다. 단 한명의 슈퍼 히어로가 아닌 '어벤져스'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처럼 여러 히어로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영화로 한국 배우 마동석과 할리우드 톱스타 안젤리나 졸리가 출연해 한국 팬들의 기대가 더욱 높은 작품이다. 마동석은 극중 토르와 쌍벽을 이룰 만큼의 초인적인 힘을 가진 히어로 길가메시 역을 맡았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이혼’ 유키스 동호, 일본 대기업 간부 됐다”
‘320kg’ 빅죠 충격 근황 “목에 튜브 삽관…팔 다리도 묶어”
허경환, 김지민과 결혼 약속 '깜짝 고백' “김지민과 하기로”
김나니·정석순, 결혼 5년 만에 합의 이혼…“사유는 성격차이”[공식]
박준형 “90평대 아파트에 거주하는 이유? 내 방에 대한 집착”
'25만원'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한정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0만원' 명품 '금장 아이언세트' '72%할인판매! 20세트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