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야구소녀'→'잉투기'..왓챠,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 영화 기획전 개최

이승미 2020. 12. 31. 09: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왓챠가 다사다난했던 2020년을 다독이고 더 나은 2021년을 응원해줄 영화들을 모아 특별한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31일 밝혔다.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는 "왓챠 X KAFA 필름즈"라는 이름으로 영화 인재의 산실이라 불리는 한국영화아카데미(이하 KAFA)에서 제작한 장편 영화를 모아 볼 수 있는 기획전을 개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왓챠가 다사다난했던 2020년을 다독이고 더 나은 2021년을 응원해줄 영화들을 모아 특별한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31일 밝혔다.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는 "왓챠 X KAFA 필름즈"라는 이름으로 영화 인재의 산실이라 불리는 한국영화아카데미(이하 KAFA)에서 제작한 장편 영화를 모아 볼 수 있는 기획전을 개최한다. 2007년부터 시작한 'KAFA 장편과정'은 신선한 소재와 주제를 다루면서도 작품성과 화제성까지 모두 거머쥔 작품들을 내놓으며 주목 받아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올해 상반기 한국 독립?예술영화 부문 최고 흥행작 <야구소녀>를 만나 볼 수 있다. 영화 <야구소녀>는 모두가 안된다고 말하는 상황에서 자신의 꿈을 향해 묵묵하게 나아가는 고교 야구팀의 유일한 여자 선수 주수인(이주영)의 성장기를 담았다. KAFA 장편과정 12기 최윤태 감독의 첫번째 장편 영화로 너무나 쉽게 불가능을 얘기하는 사람들 틈에서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모두에게 위로와 응원이 될 작품이다.

특히, 배우 이주영과 이준혁이 함께한 코멘터리 영상을 왓챠에서만 기획전 기간 동안 독점 공개한다. 두 배우가 직접 전하는 천재 야구소녀 주수인과 새로 부임한 야구부 코치 최진태를 연기하게 된 이유와 가장 마음에 남는 장면에 대한 뒷이야기가 담겨 있다.

더 나은 2021년을 고민해볼 수 있는 영화 <보희와 녹양>, <죄 많은 소녀>, <잉투기> 등도 기획전을 통해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왓챠 X KAFA 필름즈"에서는 후회와 성장, 삶과 죽음, 청춘의 시간을 날선 감각으로 그려낸 작품 39편과 함께 코멘터리 영상 2편이 독점 서비스 된다.

한편, 왓챠는 지난 11월 KAFA의 2020년 졸업영화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등 한국 독립영화가 지속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접점이 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허경환, 김지민과 결혼 약속 '깜짝 고백' “김지민과 하기로”
김나니·정석순, 결혼 5년 만에 합의 이혼…“사유는 성격차이”[공식]
박준형 “90평대 아파트에 거주하는 이유? 내 방에 대한 집착”
강석우 “치매 투병 윤정희, 이제 내 얼굴 잊어 아는 척 안 해” 울컥 ('같이삽시다')
걸그룹 멤버, 성인영화 데뷔 ‘충격’
'25만원'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한정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0만원' 명품 '금장 아이언세트' '72%할인판매! 20세트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