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환의 ROAD FC 인사이트, '비스트' 밥샵 이긴 '북파공작원' 김종대의 뒷이야기 공개

박순경 2020. 12. 31.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대환의 ROAD FC 인사이트에서 '북파공작원' 김종대의 뒷이야기를 공개했다.

지난 30일 아프리카TV, 유튜브 등 ROAD FC 공식 온라인 채널에 김대환의 ROAD FC 인사이트 김종대편이 업로드 됐다.

김대환의 ROAD FC 인사이트에서는 김종대가 경기가 시작되기 전 밥샵에게 겁을 먹어 대기실에서 도망치려고 했던 이야기를 전했다.

자세한 이야기는 김대환의 ROAD FC 인사이트 김종대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대환의 ROAD FC 인사이트에서 ‘북파공작원’ 김종대의 뒷이야기를 공개했다.

지난 30일 아프리카TV, 유튜브 등 ROAD FC 공식 온라인 채널에 김대환의 ROAD FC 인사이트 김종대편이 업로드 됐다.

이번 영상에는 김종대가 HID가 된 이야기와 종합격투기를 시작한 계기 등을 전했다. 특히 팬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것은 ‘비스트’ 밥샵과의 경기 뒷이야기다.

2012년 6월 16일 ROAD FC 008에서 치러진 경기로 ‘북파공작원’과 ‘비스트’의 대결로 관심을 모았다. 이 경기는 김종대가 밥샵을 KO로 꺾었는데, 경기가 끝난 뒤 두 파이터가 짜고 경기를 했다는 팬들의 의혹이 많이 나왔다.

사실은 달랐다. 김대환의 ROAD FC 인사이트에서는 김종대가 경기가 시작되기 전 밥샵에게 겁을 먹어 대기실에서 도망치려고 했던 이야기를 전했다. 김종대가 마인드 컨트롤에 실패해 세컨드들이 그의 스승인 정문홍 ROAD FC 전 대표에게 전화를 해 상황을 전하기도 했다. 김종대는 실제로 도망치려고 대기실에서 나왔으나 사람들이 너무 많아 도망치지 못하고 경기를 치렀다고 한다.

자세한 이야기는 김대환의 ROAD FC 인사이트 김종대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ROAD FC가 주최 주관하는 모든 대회는 WFSO (세계격투스포츠협회, 회장 정문홍)에 등록된 체육관 및 선수만 출전할 수 있다. WFSO는 성폭력, 성범죄 전과가 없는 검증된 체육관과 선수만 등록이 가능하며 협회 가입 문의는 (WFSO 이국희 사원, 대표 번호: 1566-7728)으로 하면 된다. 또한 법무법인 승전 (대표 변호사 최영기, 02-6297-0008)에서 성폭력 범죄나 학교폭력 등의 피해를 입은 사람의 제보를 받고 있다.

[ROAD FC 글 박순경 영상 최재혁]

ⓒ 'New Wave MMA' ROAD FC(http://www.roadfc.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로드F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