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팬그래프닷컴 "김하성 장점은 빠른 발·강한 어깨..관건은 빠른공 대처"

안준철 2020. 12. 30. 14: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이저리그 통계 전문 사이트인 '팬그래프닷컴'이 샌디에이고 파드리스행이 임박한 김하성(25)을 조명했다.

팬그래프닷컴은 "김하성은 기회를 충분히 얻을 수 있는 팀과 계약했다. 샌디에이고가 (주전 2루수) 제이크 크로넨워스를 외야로 보내면 김하성을 내야수로 활용할 수 있다"며 "홈구장인 펫코파크는 우타자에게 유리한 구장이다. 물론 생소한 경기장 환경은 김하성의 수비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모른다"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메이저리그 통계 전문 사이트인 ‘팬그래프닷컴’이 샌디에이고 파드리스행이 임박한 김하성(25)을 조명했다.

팬그래프닷컴은 30일(이하 한국시간) 김하성의 장·단점에 대해 평가했다. 29일 미국 현지 보도에 따르면 샌디에이고와 포스팅 계약에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식적인 발표는 나오지 않았으나 '샌디에이고 트리뷴'에 따르면 4년 2500만 달러 규모.

팬그래프닷컴은 “최근 두 시즌 동안 wRC+(조정 득점 창출력)가 140을 넘겼다. 올 시즌 30홈런을 때려냈고 볼넷이 삼진보다 많았다”며 “kt위즈에서 뛴 멜 로하스 주니어가 엄청난 생산력으로 MVP를 받았지만, 김하성은 이에 못지 않은 활약을 펼쳤다”고 주목했다.

미국 통계사이트 팬그래프닷컴이 김하성을 조명했다. 사진=MK스포츠 DB
팬그래프닷컴이 꼽은 김하성의 장점은 탁월한 운동능력을 바탕으로 빠른 발과 평균 이상의 어깨였다. 또한 선구안이 좋아 헛스윙율을 비롯한 지표에서 좋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는 점도 성공 요인으로 언급했다.

하지만 빠른 공 대처 능력과 타구 속도 등은 개선해야 할 점으로 꼽았다. 팬그래프는 김하성의 올 시즌 가장 빠른 타구 속도가 105마일(약 168km)이었다고 지적했다. 이는 메이저리그 최하위권이다.

팬그래프닷컴은 “김하성은 이제 매일 95마일(약 153km)대 강속구를 공략해야 하는데, 적응 기간이 필요할지 모른다. 스프링캠프나 국제대회에서 강속구를 상대해봤어도 매일 만나는 것과는 다르다”는 우려를 나타냈다.

다만 샌디에이고는 탁월한 선택이라는 시선이다. 팬그래프닷컴은 “김하성은 기회를 충분히 얻을 수 있는 팀과 계약했다. 샌디에이고가 (주전 2루수) 제이크 크로넨워스를 외야로 보내면 김하성을 내야수로 활용할 수 있다”며 “홈구장인 펫코파크는 우타자에게 유리한 구장이다. 물론 생소한 경기장 환경은 김하성의 수비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모른다”고 덧붙였다. jcan1231@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