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만명 중 7명 확진'이라는 中..드러나는 통계조작 증거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과 러시아, 인도 등에서 보고된 코로나19(COVID-19) 확진자가 실제보다 훨씬 축소됐을 것이라는 분석이 속속 나오고 있다.
베이징 보건당국은 베이징(北京)내 한인밀집 거주 지역인 차오양(朝陽)구 왕징(望京)과 인접한 순이(順義)구에서 지역주민 120만명에 대한 코로나19 전수검사를 진행했는데 7명의 확진자가 나왔다는 것이 대표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中우한 코로나 감염자, 통계보다 10배이상 많을 것"
중국과 러시아, 인도 등에서 보고된 코로나19(COVID-19) 확진자가 실제보다 훨씬 축소됐을 것이라는 분석이 속속 나오고 있다.
29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중국질병관리예방센터(CDC)는 지난 4월 3만4000여명을 대상으로 면역혈청학 조사를 한 결과, 검사 대상자의 약 4.4%가 항체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통신은 "해당 비율에 따르면 조사 당시인 4월 기준 우한 내 감염자는 50만명이었을 가능성이 있다"며 "우한에서 공식 발표했던 5만건보다 10배 가까이 많은 것"이라고 보도했다. 우한 시민은 약 1100만명이다.
중국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 초기, 미흡한 대처로 전세계로부터 비난받았고 다른 나라들은 바이러스 사태가 계속해서 심화되는 것에 비해 중국은 코로나19 신규 감염자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고 발표해 통계 조작 의혹을 키웠다.
통신은 "이번 연구로 중국이 공식 통계를 조작하고 있었다는 의혹을 증명할 한가지 증거가 추가됐다"고 전했다.
한편 이같은 분석에 따라 최근 발생한 중국내 확진자수의 진실성에 대해서도 의구심이 커지고 있다.
베이징 보건당국은 베이징(北京)내 한인밀집 거주 지역인 차오양(朝陽)구 왕징(望京)과 인접한 순이(順義)구에서 지역주민 120만명에 대한 코로나19 전수검사를 진행했는데 7명의 확진자가 나왔다는 것이 대표적이다.
베이징에서 나온 확진자 7명은 모두 순이구 지역주민이다. 이중 5명은 순이 지역에 위치한 무역회사와 관련이 있고, 나머지 2명은 중국 온라인 콜택시인 왕웨처 기사다.
최근 베이징에서 순이 지역에서 코로나19 환자가 집중 발생하고 있다. 순이구는 120만명에 대한 검체를 채취해 코로나19 핵산검사를 진행했다. 이번 확진자는 코로나19 전수조사를 통해 확인이 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러시아도 자국 내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현재 통계보다 훨씬 많다는 것을 인정했다. 그동안 러시아 측의 통계에 대해 일부는 의심을 가져왔는데 사실로 드러난 것이다.
AFP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정부 인사는 자국 내 코로나19 사망자가 그동안 보고된 수치의 3배가 넘는다고 밝혔다.
러시아 통계청(Rosstat)에 따르면 올해 들어 11월까지 러시아의 전체 사망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만 9700명 늘었는데, 이날 타티아나 골리코바 부총리는 "이 기간 증가한 사망자의 81% 이상은 코로나19가 원인"이라고 말했다.
부총리가 언급한 81%를 계산해보면 18만6000명가량이 된다. 이는 누적 코로나 사망자 수치인 약 5만5000명보다 13만명 넘게 많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영국서 입국한 확진자, 자가격리 이탈했다"…목격담 등장 - 머니투데이
- 장도연, 시스루 깃털 의상 입고 '초대' 댄스…뇌쇄적인 '눈빛' - 머니투데이
- 역사왜곡 이어 논문표절…설민석, 결국 모든 방송 하차한다 - 머니투데이
- "두순코인 타자" 유튜버 몰린 조두순 집 앞, 지금은? - 머니투데이
- 제시, 과감한 클리비지룩…니트 하나만으로 '섹시' - 머니투데이
- 한동훈 주춤, 홍준표·이준석 기지개…보수 잠룡들 미래는? - 머니투데이
- 브레이크 걸린 내수…재고 쌓인 완성차, 역대급 할인 - 머니투데이
- "마지막 사랑이 돼 줘" 김준호, 깜짝 프러포즈…김지민 답변은? - 머니투데이
- "김준호, 김지민 가족과 폰 번호까지 맞춰"…예비 장모 반응은 - 머니투데이
- '육사·충암고·대전 출신'…학연·지연 총동원 '계엄 7인방' 전원 구속 - 머니투데이